GS건설 '자이'가 2017년 아파트 브랜드파워 설문조사에서 지난해에 이어 1위를 차지했다.
부동산시장 조사기관 닥터아파트는 인지도(무제한 응답)와 선호도(3곳 복수응답), 브랜드가치(1곳 단수응답) 등 3개 부문의 응답률을 합한 종합순위에서 자이가 175.4%로 1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조사는 10월30일부터 11월5일까지 닥터아파트 회원 1940명 대상으로 진행됐다.
대림산업의 e편한세상이 140.2%, 롯데건설의 롯데캐슬이 112.0% 각각 2위와 3위에 올랐다.
삼성물산의 래미안(111.7%)과 포스코건설의 더샵(97.9%)이 뒤를 이었다.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와 대우건설의 푸르지오, 현대산업개발의 아이파크, SK건설의 SK뷰, 한화건설의 꿈에그린이 10위권에 들었다.
자이는 브랜드 인지도와 선호도, 브랜드가치 3개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응답자들이 선택한 아파트의 브랜드가치를 높게 평가한 이유로는 ‘지역 랜드마크 단지여서’가 35.6%로 가장 많았다. ‘주변 입소문’은 30.9%, ‘본인 거주 경험’은 17.7%, ‘건설사 규모’는 14.4%로 집계됐다.
아파트를 살 때 가장 먼저 고려하는 요인으로는 브랜드가 51%로 가장 많았다. 단지 규모(13.4%)와 가격(12.9%), 시공 능력(8.8%)이 뒤따랐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소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