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엔씨소프트, 윤송이 부친 사망에 김택진 출연 리니지M 광고 중단

이승용 기자 romancer@businesspost.co.kr 2017-10-27 18:43:1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엔씨소프트가 김택진 대표가 나오는 모바일게임 ‘리니지M’ 광고의 방영을 중단했다.

엔씨소프트는 27일 “김 대표의 장인이자 김 대표의 부인인 윤송이 사장의 부친이 불의의 사고로 사망한 것을 애도하기 위해 김 대표가 직접 출연하고 있는 리니지M 광고를 중단했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윤송이 부친 사망에 김택진 출연 리니지M 광고 중단
▲ 리니지M 광고에 직접 출연한 김택진 대표.

김 대표는 최근 두 편의 리니지M 광고에 직접 출연하며 화제를 모았다.

첫 번째 광고는 한 젊은이가 ‘아덴 일식’에서 “꿈에 택진이 형이 나왔다”며 친구들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아이템 강화를 시도하다 헛돈을 날리게 되자 김 대표를 큰 목소리로 욕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김 대표는 이 옆자리에서 조용히 혼자 식사를 하다 눈치를 보고 젊은이들이 떠난 이후 일식집을 나오며 “쿠폰이 어딨더라”라고 말한다.

두 번째 광고는 프로야구단 NC다이노스의 경기가 펼쳐지는 야구장에서 리니지M을 즐기던 학생들이 김 대표의 레벨을 보고 놀라며 “아저씨, 'BJ(개인방송 진행자)'에요?”라고 묻자 김 대표가 'TJ(자신의 이름 이니셜)'라고 대답한다.

두 광고 모두 김 대표가 직접 출연하면서 화제를 모았고 김 대표의 대중인지도와 호감도 역시 크게 올라갔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그러나 26일 김 대표의 부인인 윤송이 엔씨소프트 사장의 부친 윤모씨가 양평의 자택 주차장에서 흉기에 찔려 숨진 채 발견되면서 김 대표와 가족은 비통한 상황을 맞았다. 

살해 용의자는 26일 전북 임실의 한 국도에서 검거됐고 경찰 조사에서 주차과정에서 시비가 붙어 범행을 저질렀다고 자백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승용 기자]

최신기사

카카오엔터 사내 행사서 매각설 일축, "지분 이동 과정에서 비롯된 오해"
오아시스 티몬 '회생안 부결'로 인수 불발, 법원 23일까지 강제인가할지 결정
KOSPI 5000의 조건, 투명한 자본시장과 ESG 공시
크라운제과 영업이익 3개 분기 연속 뒷걸음질, 경쟁사 해외사업 대박에 '한숨'
NH농협 노조 "조합감사위원장에 김병수 전 하나로유통 대표 임명 반대"
현대차 인도 첸나이 공장 파업 가능성, "삼성전자 현지 사업장 파업 이끈 노조"
HLB글로벌 자원개발 사업부 매각 결정, 커머스 사업에 주력
지난해 미국 대상 경상수지 흑자 역대 최대, 중국은 3년 연속 적자
코스피 3020 넘었다, 외국인 견인으로 3년6개월 만에 3천 돌파
빙그레 대표로 김광수 선임, 물류 자회사 제때 대표에서 이동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