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한국소비자원 조사에서 샴푸 세정성능은 댕기머리와 팬틴이 최고

박소정 기자 sjpark@businesspost.co.kr 2017-09-19 17:38:4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한국소비자원이 샴푸의 성능과 만족도 등을 평가한 결과 세정성능이 가장 좋은 샴푸는 댕기머리와 팬틴, 사용 만족도가 가장 높은 샴푸는 려 제품인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소비자원은 9개 샴푸 브랜드의 13개 제품을 대상으로 세정성능과 안전성, 사용 만족도, 제품특징 등을 평가하고 19일 홈페이지에 조사결과를 공개했다.
 
한국소비자원 조사에서 샴푸 세정성능은 댕기머리와 팬틴이 최고
▲ 댕기머리 명품 스페셜 샴푸.

피지와 먼지 등 오염을 제거하는 세정성능 부문에서는 댕기머리(명품스페셜 샴푸)와 팬틴(프로브이 아쿠아퓨어 샴푸) 2개 제품이 ‘매우 우수’로 조사됐다.

꽃을든남자(레드플로 동백 헤어 샴푸)와 려(함초수 국화피운 샴푸) 등 2개 제품은 세정성능이 ‘보통’으로 평가됐다.

사용 만족도의 경우 미용관련 학과의 교수 및 국가 공인 미용장 3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려(함초수 국화피운 샴푸)가 5.5점으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팬틴(프로브이 아쿠아퓨어 샴푸)은 사용 만족도가 4.5점으로 13개 제품 가운데 가장 낮은 평가를 받았다.

머리를 말렸을 때 샴푸의 잔여감이 가장 적은 제품은 미쟝센(펄 샤이닝 모이스처 샴푸)으로 나타났다. 팬틴(프로브이 아쿠아퓨어 샴푸), 댕기머리(명품스페셜 샴푸), 엘라스틴(퍼퓸 샴푸 이터널선샤인) 등이 뒤를 이었다.

가격 측면에서는 리엔(자윤 백단향 샴푸)이 100밀리리터당 2980원으로 가장 비쌌다. 미쟝센(퍼퓸 샴푸 뷰티플 블루밍 플로리스트 에디션)이 100밀리리터당 627원으로 가장 저렴했다.

살균보존제의 사용한도는 모든 제품이 기준에 적합했다. 중금속과 디옥산, 폼알데하이드 등 유해물질과 표시사항과 관련된 기준에도 부합해 안전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러나 알레르기 유발 성분의 표시기준은 강화할 필요가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모든 제품이 표시권장 대상물질인 알레르기 유발 착향제를 사용했으나 도브(딥모이스처 샴푸) 1개 제품만 이 기준을 준수했다.

한국소비자원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이 기준을 강화할 것을 건의하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소정 기자]

최신기사

중국 샤오펑 휴머노이드 로봇 '유망주' 평가, "테슬라 전략 뒤 따른다"
지난해 중국 제외 세계 전기차 판매 27% 증가, 현대차그룹 11.8% 늘었지만 4위로..
이재명 "임대사업자 등록만 하면 집 얼마든지 사모을 수 있다는 것 이상해"
구글 AI 데이터센터 투자 경쟁에서 아마존에 '우위' 평가, 씨티 "현금 창출력 더욱 ..
하나은행장 이호성 청소년 불법도박 근절 캠페인 동참, 다음 주자 정진완 추천
한화오션 캐나다 잠수함 수주전에서 "한국 정부의 역할 중요, 군사 협력 강화해야" 외신..
미래에셋증권 지난해 순이익 1조5936억으로 72% 증가, "역대 최대 실적"
[여론조사꽃] 이재명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 종료, '긍정' 69.9% '부정' 2..
[기자의눈] 새벽배송 '살인'이라던 정치권, 쿠팡 군기 잡으려다 모순 빠졌다
일본 TSMC 3나노 이어 반도체 패키징 투자 유치에도 총력, 강력한 지원 예고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