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준 롯데백화점 사장이 중국인 관광객에 이어 동남아 관광객 잡기에 나섰다.
롯데백화점은 동남아 관광객들을 ‘요우커’ 이후의 핵심 외국인 고객으로 보고 적극적인 유치활동에 나서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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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원준 롯데백화점 사장 |
롯데백화점은 지난 14일 태국 방콕에서 싱가포르의 로빈슨, 홍콩 타임스퀘어, 태국 시암파라곤 등 동남아 3개국의 우수 백화점과 VIP서비스 제휴에 대한 글로벌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협약에 따라 각 백화점의 VIP고객은 제휴 백화점을 방문할 경우 현지 VIP고객에게 제공되는 혜택을 똑같이 누리게 된다. VIP라운지 이용 및 다과 서비스, 제품 구매 때 10~20% 할인, 방문기념 선물 제공, 기다리지 않고 바로 세금환급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 등이 해당된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에 따르면 한국을 방문하는 싱가포르, 홍콩, 태국 관광객은 2009년에 비해 2013년 각각 70%, 82%, 95% 늘었다. 특히 싱가포르와 홍콩의 경우 1인당 GDP(국내총생산)가 각각 5만 달러, 4만 달러를 넘는 등 소득수준이 높아 고객으로 유치할 경우 매출증진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롯데백화점은 기대한다.
이에 앞서 롯데백화점은 지난 5월 미국의 메이시스, 프랑스 갤러리라파예트, 스위스 마노백화점과도 VIP서비스 제휴를 맺는 등 글로벌 VIP 네트워크를 적극 확대하고 있다.
이완신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은 “요우커와 함께 핵심 외국인 고객인 동남아국가 백화점의 우수고객들을 유치하기 위해 글로벌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다양한 국가의 잠재고객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