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올레드사이니지’ 제품으로 북미 상업용 디스플레이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LG전자는 14일부터 3일 동안 미국 올랜도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상업용 디스플레이전시회인 ‘인포콤2017’에 참가해 다양한 상업용 디스플레이제품을 선보이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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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전자가 14일부터 16일까지 미국 올랜도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디스플레이전시회 '인포콤2017'에서 다양한 올레드사이니지제품들을 전시하고 있다. |
LG전자의 올레드사이니지는 기존 LCD패널 제품과 비교해 차별화된 화질과 디자인을 지닌다.
백라이트가 없어 LCD패널 제품보다 두께가 얇고 곡면 형태로도 만들 수 있다. 또 어느 각도에서 봐도 정확한 색을 구현해준다.
LG전자는 두께가 4mm가 되지 않는 ‘올레드월페이퍼사이니지’, 곡면으로 제작된 ‘올레드플렉시블사이니지’, 투명 강화유리 앞뒤에 모두 올레드사이니지를 붙인 ‘올레드인글라스사이니지’ 등을 전시했다.
LCD사이니지제품에는 IPS디스플레이를 장착해 화질을 더욱 선명하게 했다. IPS디스플레이는 넓은 시야각으로 어느 각도에서 보더라도 정확한 색을 나타내준다.
LG전자는 투명한 필름에 LED소자를 내장해 상점유리문이나 창 등에 붙여 손쉽게 디지털 사이니지와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는 ‘투명LED필름’도 공개했다.
권순황 LG전자 ID(Information Display)사업부장 부사장은 “올레드사이니지, 스트레치사이니지 등 혁신적인 제품으로 전 세계 고객들에 최고의 솔루션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