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소주 '참이슬' 연매출 1조 넘어서, 어른 1명 당 42병 마셔

조은아 기자 euna@businesspost.co.kr 2017-04-18 19:23:4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하이트진로의 ‘참이슬’이 지난해 연매출 1조 원을 돌파했다. 1998년 10월에 출시돼 18년 만이다.

매출 1조 원 달성은 소주 브랜드 가운데 처음이다.

  소주 '참이슬' 연매출 1조 넘어서, 어른 1명 당 42병 마셔  
▲ 하이트진로의 ‘참이슬’이 지난해 연매출 1조 원을 돌파했다.
18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지난해 참이슬 매출액은 1조93억 원이었다. 출고량은 17억 병(360㎖ 기준) 정도로 대한민국 성인(4015만 명) 1인당 42병가량의 참이슬을 마신 셈이다.

참이슬의 국내 소주시장 점유율은 약 50% 정도로 추산된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경기침체가 길어지면서 소비자들의 소주 선호도가 높아진 것 같다”며 “최근 몇 년 동안 지방에서도 참이슬 판매가 지속적으로 늘어나며 지난해 처음으로 1조 원을 넘어서게 됐다”고 말했다.

참이슬은 1998년 10월 출시돼 처음부터 국내 소주부문 판매 1위를 지켜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최근에는 전 세대를 아우르며 사랑받고 있는 아이유와 참이슬 브랜드 최초로 3년 연속 모델로 계약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아이유의 친근하고 깨끗한 이미지 등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

최신기사

정부 '외환은행 매각' 관련 '론스타 ISDS 취소소송' 승소, 배상금 0원
한국-UAE AI·에너지 협력, 초기 투자만 30조 'UAE 스타게이트 프로젝트' 공동..
이마트 114억 규모 배임 사건 발생, 미등기 임원 고소
교촌치킨 이중가격제 확대, 일부 매장 순살메뉴 배달앱 가격 2천 원 인상 
신한금융지주 회장 후보 진옥동 정상혁 이선훈에 외부 1인 포함 4명 압축, 12월4일 ..
CJ그룹 새 경영리더 40명 승진 임원인사, 작년보다 2배 늘리고 30대 5명 포함
농심 해외 부진에도 3분기 '깜짝실적', 국내 '넘사벽' 라면왕으로 올라선 비결
유안타증권 1700억 규모 신종자본증권 발행, "자본 늘려 수익 다각화 집중"
태광산업 '남대문 메리어트 코트야드' 호텔 인수, KT&G와 2500억 매매계약
풀무원 '일본 사업 적자'로 영업이익 1천억 턱밑 좌절, 이우봉 내년 해외 흑자 별러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