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2026-01-07 17:28:02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CJ올리브영이 8인조 다국적 보이그룹 ‘알파드라이브원’의 데뷔를 앞두고 기념 팝업을 마련했다.
CJ올리브영은 13일부터 31일까지 서울 성수동에 있는 올리브영N성수에서 글로벌 신인 보이그룹 '알파드라이브원'의 데뷔 기념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동시에 온라인몰과 주요 매장에서 앨범을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 CJ올리브영이 8인조 다국적 보이그룹 '알파드라이브원'(사진) 데뷔 기념 팝업스토어를 서울 성수동 올리브영N성수에서 연다. < CJ올리브영 >
방한 외국인들의 필수 코스로 부상한 올리브영N성수에서 K뷰티와 K팝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이번 팝업이 기획됐다.
올리브영N성수는 K팝 아티스트의 새 앨범과 굿즈를 소개하는 특화존 '케이팝 나우'를 운영하며 K뷰티뿐만 아니라 K팝 팬들까지 찾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에는 규모를 넓혀 올리브영N성수 안 매달 브랜드 협업 팝업스토어가 열리는 공간인 '트렌드팟 바이 성수'에서 알파드라이브원이 글로벌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올리브영의 자체 브랜드 '브링그린'과 함께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12일 공식 데뷔 예정인 알파드라이브원의 데뷔 앨범이자 첫 번째 미니앨범을 판매하며 팬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펼친다.
13일부터 16일까지 앨범을 구매하면 18일 열리는 오프라인 팬사인회에 응모할 수 있다. 당첨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선정된 고객에게는 올리브영의 뷰티 케어 서비스인 '퀵터치업(메이크업)'을 제공한다. 데뷔 기념으로 제작한 공식 MD도 26일부터 선판매한다.
앨범 구매자를 대상으로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받을 수 있는 미공개 포토카드를 무작위로 증정하는 행운의룰렛 이벤트도 운영한다. 같은 기간 올리브영 명동역점, 홍대놀이터점, 주요 지역 거점 매장(강릉 타운, 광주 타운, 대구 타운, 서면 타운, 스타필드 고양 타운 등)에서도 앨범 판매와 함께 행운의룰렛을 진행한다.
'징크테카 트러블 세럼', '블루빈 B5-PDRN 마일드 로션', '대나무 히알루 립 에센스' 등 브링그린의 대표 제품과 팝업스토어 한정 알파드라이브원 위드 브링그린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현장에서 피부 고민 설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고민별 솔루션 키트를 증정한다.
19일부터는 브링그린 제품 구매 금액대별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1만 원 이상 구매 고객은 알파드라이브원 스티커를, 3만 원 이상 구매 고객은 트러블라인 제품 체험분이 담긴 키트를 받을 수 있다. 3만 원 이상 구매 고객을 위한 2천 원 즉시 할인 혜택도 있다.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도 알파드라이브원 앨범을 판매한다. 온라인몰에서는 앨범 버전별로 다른 포토카드를 무작위 지급한다. 팬들의 빠른 배송 수요를 반영해 K팝 아티스트 최초로 즉시배송 서비스인 오늘드림도 도입한다.
CJ올리브영은 "올리브영N 성수는 주목할 만한 K뷰티 브랜드와 트렌드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주기적으로 소개하며 '팝업 성지'로 자리매김했다"라며 "K뷰티를 넘어 K컬처를 사랑해주는 국내외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이종 산업과 협업한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