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건설

롯데건설,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로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수상

이상호 기자 sangho@businesspost.co.kr 2025-12-12 11:11:2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롯데건설,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로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수상
▲ 롯데건설은 올해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에서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와 콘텐츠 ’엄마의 시간’으로 마케팅/캠페인부문과 디지털크리에이티브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롯데건설>
[비즈니스포스트] 롯데건설이 콘텐츠를 통한 소비자와 소통 성과를 인정 받았다.

롯데건설은 지난 11일 디지털 광고 어워즈인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에서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와 콘텐츠 ’엄마의 시간’으로 마케팅·캠페인부문과 디지털크리에이티브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2022년부터 대한민국 온라인 광고 대상과 대한민국 디지털 애드 어워드를 통합해 개최하고 있다.

롯데건설은 마케팅·캠페인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오케롯캐’를 통해 브랜드 메시지, 생활 밀착형 스토리텔링을 담아내며 MZ세대와의 소통 폭을 넓혀왔다.

디지털크리에이티브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콘텐츠 ‘엄마의 시간’은 실제 롯데캐슬 입주민이 참여했으며 맞벌이 가구 증가와 황혼육아 확대라는 사회적 흐름 속에서 가족의 의미를 재조명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엄마의 시간’은 공개 이후에도 꾸준히 시청이 이어져 2025년 11월 말 기준으로 조회수 448만 회를 돌파했다.

롯데건설 마케팅부문 담당자는 “앞으로도 시청자들의 콘텐츠 소비 유형과 수요를 면밀히 분석해 롯데캐슬만의 차별화된 메시지를 담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며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경쟁력이 곧 브랜드 경쟁력인 만큼 혁신적 시도와 진정성 있는 소통을 통해 업계 내 선도적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이상호 기자

최신기사

중국언론 "한국의 무비자 정책 뒤 중국인 여행 급증, 한국인 입국도 늘어"
[한국갤럽] 정당지지도 민주당 40% 국힘 26%, 격차 5%p 줄어
[초격차 스타트업] 페이브먼트 대표 한지은 "아티스트 AI 목소리가 팬을 움직인다, K..
중국 SMIC '5나노 미세공정' 경쟁 노린다, 화웨이 AI 반도체 약점 해결하나
[한국갤럽] 내년 지방선거, '여당 지지' 42% vs '야당 지지' 36%
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 전국 20개 매장서 판매, 가격 359만원
[한국갤럽] 이재명 지지율 56%로 6%p 하락, 중도층도 6%p 줄어
미국 에너지부 SK온과 포드 결별로 대출 삭감, "배터리 공급망 구축에 차질" 
유럽연합 집행위 '2026~2027년도 사업 계획' 발표, 기후대응에 49억 유로 투입
오픈AI 전문지식 특화 'GPT-5.2' 공개, 추론·코딩 능력 강화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