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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환경기금 고상우 작가와 '2026 캘린더' 캠페인, 수익은 멸종위기종 보호에

손영호 기자 widsg@businesspost.co.kr 2025-11-26 10:26: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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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환경기금 고상우 작가와 '2026 캘린더' 캠페인, 수익은 멸종위기종 보호에
▲ 세계환경기금이 고상우 작가와 함께 2026 캘린더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은 캘린더와 세계환경기금에서 제공하는 각종 물품. <세계환경기금>
[비즈니스포스트] 국제 환경단체가 기후변화와 플라스틱 오염 등으로 멸종위기에 처한 동물을 보호하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세계환경기금(WWF)은 26일 고상우 작가와 함께 2026 캘린더 캠페인 '리멤버 더 페이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고 작가의 대표작 가운데 멸종위기 동물 초상 14점을 수록한 캘린더를 통해 예술로 생명의 얼굴을 기억하고 보전 행동으로 확장하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고 작가는 사진, 디지털 회화, 드로잉 등 다양한 장르를 통해 멸종위기동물, 환경위기, 인종차별 등 세계의 여러 이슈를 시각에술로 표현해온 예술가다. 동물과 아이 컨택을 통한 교감의 순간을 초상으로 담아내며 주목을 받았으며 최근에는 뷰티 예능 프로그램 '저스트 메이크업'에도 출현했다.

이번 캘린더는 고 작가의 재능기부를 통해 한정제작됐다.

세계환경기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2월31일까지 일정 금액을 후원하면 후원 참여자에 리워드로 캘린더가 제공된다.

2만원을 후원하면 2026 캘린더와 세계환경기금 로고 키링이 제공되며, 5만원 후원자에는 캘린더와 키링에 더해 타월 1종과 에코백이 포함된 패키지가 선착순 60명에 제공된다.

10만원 후원자에는 모든 구성에 더해 타월 1종이 추가되며 선착순 50명은 세계환경기금 로고가 새겨진 모자를 받을 수 있다.

세계환경기금은 모든 리워드를 지속가능성을 고려해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캘린더는 책임있게 관리된 산림(FSC) 인증 종이와 종이 스프링으로 제작했으며 에코백과 타월은 공정무역 인증 면화를 사용했다.

박민혜 세계환경기금 한국 사무총장은 "고상우 작가의 작품을 통해 매달 멸종위기종을 만나는 경험은 매우 특별하다"며 "인간의 활동으로 위기에 놓였지만 인간의 도움 또한 절실한 이 생명들을 바라보며 우리가 어떤 방식으로 동물과 공존하는 미래를 만들어갈 지 깊은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손영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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