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호성 하나은행장(오른쪽)과 김기원 한국맥도날드 대표이사가 24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본점에서 '생활금융 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 |
[비즈니스포스트] 하나은행이 한국맥도날드와 협력해 생활금융 전략을 구체화한다.
하나은행은 24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본점에서 글로벌 외식 브랜드 한국맥도날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손님 중심의 생활금융 서비스 확대를 위한 협력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호성 하나은행장과
김기원 한국맥도날드 대표이사를 비롯해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하나은행과 한국맥도날드는 금융상품·서비스 출시에 맞춘 맥도날드 모바일 쿠폰 및 해피워크 티켓 제공, 양사의 내부 매체를 활용한 공동 광고 및 홍보 진행 등 금융과 비금융 영역을 융합한 전략적 협업을 추진한다.
또한 양사는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특화 금융상품 공동 개발에도 협력한다.
구체적으로 올해 12월 ‘행운기부런 적금’ 상품을 출시한다는 계획을 세워뒀다. 적금 만기 시 손님이 선택한 일정 금액이 기부되는 상품이다. 가입 조건에 따라 모두 6만 개의 맥도날드 쿠폰이 상품 가입자 및 이벤트 참여자에게 지급된다.
이 행장은 “이번 협약은 맥도날드와 함께 금융을 생활의 영역으로 확장하고 손님에게 즐거움과 가치를 동시에 제공하는 의미 있는 시도”라며 “하나은행은 다양한 산업과의 협업으로 손님 경험 혁신과 손님 편의성 증대를 위한 생활금융 생태계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조혜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