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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음료, 서울 주요 핫플레이스 3곳에서 소주 '새로' 팝업스토어 운영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5-11-25 11:2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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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포스트] 롯데칠성음료가 소주 ‘새로’와 관련한 체험형 팝업스토어를 서울 주요 지역에서 연다.

롯데칠성음료는 25일 새로 가챠(랜덤뽑기) 팝업스토어를 서울 주요 상권인 방이동 먹자골목과 건대입구역, 홍대 축제거리 인근 등 3곳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롯데칠성음료, 서울 주요 핫플레이스 3곳에서 소주 '새로' 팝업스토어 운영
▲ 롯데칠성음료가 운영하는 소주 새로 가챠 팝업스토어 전경. <롯데칠성음료>

소비자에게 새로 소주와 관련한 폭넓은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코인을 활용한 뽑기 등 다양한 소비자 참여형 행사를 마련하고 새로와 새로구미 캐릭터를 활용한 팝업스토어를 기획했다고 롯데칠성음료는 설명했다.

MZ 세대를 겨냥해 이색적 경험을 제공한다. 상권 활성화를 위해 인근 매장과 협업해 팝업스토어를 진행하는 것도 특징이다. 팝업스토어 방이점과 건대점은 12월14일까지 운영되며 홍대점은 28일부터 12월24일까지 운영된다.

팝업스토어는 변온 라벨 체험과 미니병 꾸미기 등 체험존, 안주 추천존, 굿즈 가챠존 등으로 구성된다.

체험존에서는 온도에 따라 병 라벨에 숨겨진 새로구미 꼬리가 나타나는 새로 한정판 제품 '아홉 꼬리 에디션'의 변온 라벨을 체험할 수 있으며 투명 병 디자인을 살린 새로 미니 병에 나만의 라벨을 꾸밀 수 있다.

안주 추천존에서는 키오스크를 통해 음용 성향 질문에 대답하면 취향별로 새로와 어울리는 안주와 주변 제휴 매장을 추천해 준다. 굿즈존에서는 새로구미 소주 디스펜서와 새로구미 인형, 새해 달력 등 모두 50여 종의 다양한 새로 굿즈를 만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새로구미 세계관을 기반으로 상권 활성화에 힘쓰고 새로를 다양하게 활용한 체험 공간과 기발한 새로구미 굿즈를 통해 젊은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팝업스토어를 마련했다”며 “인근 상권과 협업을 통해 소상공인과 상생하고 최근 유행하는 가챠 트렌드를 활용해 재미있고 확장된 방식으로 폭넓은 브랜드 경험을 소비자에게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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