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희경 기자 huiky@businesspost.co.kr2025-11-24 11:20:18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크래프톤은 펍지 스튜디오의 신작 ‘펍지: 블랙 버짓’의 첫 번째 클로즈드 알파 테스트를 12월 중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알파 테스트는 블랙 버짓의 핵심 게임플레이 요소를 점검하고 커뮤니티 피드백을 통해 향후 개발 방향을 구체화하기 위한 개발 단계다.
▲ 크래프톤 펍지 스튜디오의 신작 '펍지: 블랙 버짓'의 알파테스트가 12월12일부터 진행된다.
태평양 표준시 기준으로 12월12일부터 14일, 19일부터 21일까지 전부 6일 동안 운영된다. 북미, 유럽, 아시아 지역의 PC 플랫폼(Steam)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는 스팀 상점 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다. 테스트 기간 중 SOOP, 치치직 드랍스를 통해 액세스 키를 획득할 수도 있다.
이번 테스트는 비밀유지계약(NDA) 없이 진행되어 스트리머와 크리에이터가 자유롭게 게임 플레이 영상, 리뷰, 스트리밍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다. 펍지 스튜디오는 이를 통해 이용자와 크리에이터가 게임의 초기 빌드를 개방적인 형태로 경험하고 피드백을 제공하는 기회를 확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공식 X(구 트위터)와 Steam 공지사항을 통해 크리에이터 전용 혜택 신청도 진행 중이다. 선정된 크리에이터는 커뮤니티에 배포 가능한 알파 테스트 코드를 추가로 제공받을 수 있다.
‘펍지: 블랙 버짓’은 탐험과 발견을 중심으로 한 PvPvE 익스트랙션 슈터 장르 게임이다. 초자연적 현상과 비밀 기술이 얽힌 ‘콜리 섬’을 무대로 매 레이드마다 다른 위험과 진실에 맞서 싸우게 된다. 숨겨진 시설을 탐험하고 전리품을 수집하며 섬의 비밀을 밝혀내는 것이 핵심이다. 정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