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상유 기자 jsyblack@businesspost.co.kr2025-11-17 11:43:03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HD현대사이트솔루션이 중남미 신흥시장에서 전동지게차 대량 수주에 성공했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베네수엘라 최대 식품기업인 폴라그룹으로부터 전동지게차 230대를 수주했다고 17일 밝혔다.
▲ HD현대사이트솔루션의 2톤급 입식 전동지게차. < HD현대사이트솔루션 >
이번 수주에 따라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2톤급 전동지게차 178대와 3·4·5톤급 전동지게차 52대를 내년 1월까지 현지에 공급한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에 따르면 이번 계약은 100억 원 이상 규모로 중남미에서 지금까지 체결한 전동지게차 공급 가운데 역대 최대 규모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공급할 전동지게차 모든 제품에 기존 납산 배터리보다 수명이 2.5배 길고 충전 속도는 3배 빠른 고성능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한다. 또 운행 상태, 배터리 잔량, 정비 이력을 온라인으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장비관리 시스템(하이메이트, Hi-Mate)도 적용한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고객사의 노후화한 디젤 지게차 교체 시점을 파악해 작업환경에 최적화한 제품을 제안해 이번 대규모 수주를 따낼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올해 중남미 지역에서 산업차량을 1200대 판매했다. 5년 전인 2020년 판매 수 570대와 비교해 두 배 이상 증가한 것이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이번 수주를 계기로 향후 폴라그룹이 발주할 후속 입찰에도 참여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 관계자는 “북미 중심의 판매 구조를 신흥시장으로 확장해 글로벌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고 있다”며 “향후 현지 딜러망을 기반으로 신흥시장 주요국의 전동화 전환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장상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