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그램그램·bhc 한강 압구정 크루즈점', 한강 선상 명소로 주목

장원수 기자 jang7445@businesspost.co.kr 2025-11-10 13:36:5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그램그램·bhc 한강 압구정 크루즈점', 한강 선상 명소로 주목
▲ 그램그램과 bhc치킨이 지난 9월 한강 압구정 크루즈에 동시 오픈하면서 '한강 위 숨은 선상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 bhc >
[비즈니스포스트] 종합외식기업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외식 브랜드인 그램그램과 bhc치킨이 지난 9월 한강 압구정 크루즈에 동시 오픈하면서 ‘한강 위 숨은 선상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그램그램 압구정크루즈점’은 한남대교를 전망으로 한 크루즈 선박 3층 야외에 자리 잡아, 서울 도심 한가운데 한강 위에서 캠핑 감성의 바비큐 파티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한강뷰와 함께 선상 파티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이곳은 특히 최근 유행하는 ‘숨은 야장 명소’로 부상할 전망이다.

‘그램그램 압구정크루즈점’은 기존 매장과는 차별화된 리뉴얼 메뉴를 처음으로 선보이는 1호점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대표 메뉴로는 풍부한 육즙과 쫄깃한 식감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신선한 ‘그램 생고기 모듬세트’(등심+갈빗살+갈비본살)와 양념육 ‘모둠 양념세트’(안창살, 토시살, LA갈비)를 숯불로 직접 구워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캠핑의 맛을 더하는 사이드 메뉴도 다양하게 갖췄다. 라면과 소시지 등 야외 취식에 적합한 사이드는 물론, 꽈리고추, 양송이, 양파, 방울토마토, 가지, 단호박, 버터 난 등으로 구성된 가니쉬 세트를 판매해 바비큐의 풍미를 높였다. 주류 역시 소주, 맥주, 와인부터 무알콜 맥주까지 폭넓게 구비하여 다양한 고객층의 니즈를 충족시킨다.

한편, 크루즈 2층에 자리한 ‘bhc 압구정 크루즈점’은 한강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이 보다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콰삭킹 순살’, ‘뿌링클 순살’ 등 순살 메뉴 중심으로 구성해,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bhc 고객들은 실내 매장은 물론, 메뉴를 픽업하여 그램그램이 위치한 3층 선상 등 야외 공간에서도 자유롭게 치킨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실내에는 빔 프로젝터가 설치되어 있어 스포츠 경기 등을 함께 관람하기에도 용이하다.

이번 압구정 크루즈 입점은 한강 주변 매장 입지를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기존 전략의 일환이다. bhc는 현재 한강변에 가장 많은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전년 동기대비 32%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는 등, 한강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 및 시민들의 대표적인 ‘한강 먹거리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다이닝브랜즈그룹 관계자는 “그램그램 압구정크루즈점은 서울의 랜드마크인 한강 위에서 바비큐와 치킨을 즐기는 이색적인 경험을 통해 고객들에게 오래 기억되는 추억을 선사할 것”이라며 “그램그램과 bhc의 압구정크루즈 동반 입점을 통해 새로운 랜드마크를 구축하고, 고객들에게 도심 속 이색적인 외식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장원수 기자

최신기사

교보증권 "한국콜마 내년엔 글로벌MNC향 매출 확대 기대, 미국 최대 고객사 이탈 아쉽다"
AI 투자 연평균 25%씩 증가 전망, UBS "인공지능 관련주 증시 주도 지속"
내란 특검 윤석열 '이적죄' 기소, "비상계엄 명분 위해 군사상 국익 저해"
비트코인 1억5750만 원대 상승, 미국 정부 '셧다운' 종료 기대감 퍼져
교보증권 "신세계, 추운 겨울 다시 살아날 따뜻한 백화점 매출"
[10일 오!정말] 민주당 김병기 검찰 반발 두고 "뭐라도 된 듯 나대고 있다"
KT스카이라이프 최영범 리밸런싱으로 '흑자전환' 시도, 전 정부 인사로 연임은 사실상 불가
교보증권 "카카오, 구조적 개선과 긍정적 지표 확인"
휴젤 내수 부진이 해외 성장 덮었다, 캐리 스트롬 미국 성과가 실적 회복 분수령
대웅제약 이창재 힘 싣는 디지털헬스케어 순항, '빅5 병원' 공략 기대감 커져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