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해수부 부산 이전 지원 특별법안' 국회 농해수위 통과, 이달 본회의 의결 예상

조성근 기자 josg@businesspost.co.kr 2025-11-07 11:57:0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해양수산부의 부산 이전을 지원하기 위한 특별법안이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를 통과했다.

농해수위는 7일 전체회의를 열어 '부산 해양 수도 이전기관 지원에 관한 특별법안'을 여야 합의로 처리했다.
 
'해수부 부산 이전 지원 특별법안' 국회 농해수위 통과, 이달 본회의 의결 예상
▲ 어기구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이 7일 국회에서 열린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전체 회의에서 부산 해양수도 이전기관 지원에 관한 특별법을 통과 시키고 있다. <연합뉴스>

해당 법안은 김태선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곽규택·조승환 국민의힘 의원이 각각 대표발의한 해수부와 산하기관 이전 지원 관련 법안을 병합·조정해 마련한 위원회 대안(통합안)이다.

앞서 농해수위는 국정감사 기간인 지난달 16일 해양수산법안심사소위원회를 열어 특별법안을 통과시킨 바 있다.

특별법안에는 해수부와 공공기관, 기업의 부산 이전을 제도적으로 뒷받침하고 이전 기관의 원활한 이주 및 안정적 정착을 위한 지원 근거 등이 담겼다.

구체적으로는 국가·지자체가 부산 이전 기관·기업의 사무소 신축비 등 이전 비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원·융자할 수 있도록 하고 해당 기관·기업이 주택을 건설하려는 경우 공공택지를 우선 공급할 수 있도록 한다.

법안은 이달 중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를 거친 뒤 본회의에서 상정·의결될 것으로 예상된다. 조성근 기자

최신기사

하나증권 "CJENM TV광고의 예상보다 더 큰 하락, 상쇄 이상을 보여줘야 할 OTT"
신세계 이익 증가는 면세점 적자 축소에 기대, 정유경 투자·구조조정 가시화 기대
하나증권 "스튜디오드래곤 반전의 계기는 만들었다, 내년에 재차 정상화를 기대하며"
기후솔루션 2035 감축목표 이슈 브리프, "53%는 탄소중립 경로와 불일치"
김병주-김동연 '노인 예산' 공방, 김동연 "추경으로 보완" 김병주 "변명에 불과"
[BP금융포럼 in 하노이 에필로그②] 베트남우리은행 김병진 "리테일 비중 60% 목..
[오늘의 주목주] 'AI 버블' 우려에 HD현대일렉트릭 6%대 급락, 코스닥 젬벡스 1..
중국 희토류 10월 수출 9% 증가해 4개월 만에 반등, 규제 유예 기대감 커지나
이재용 시대 연 '삼성 2인자' 정현호 용퇴, '초격차 회복' 위한 공격적 투자 경영 예고
비트코인 1억5202만 원대, JP모간 "17만 달러까지 오를 것" 낙관론 유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