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BBQ '뿜치킹' 고객 감사 이벤트, '먹조합 챌린지'.'뿜승연애 챌린지' 열어

장원수 기자 jang7445@businesspost.co.kr 2025-11-07 08:59:3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BBQ '뿜치킹' 고객 감사 이벤트, '먹조합 챌린지'.'뿜승연애 챌린지' 열어
▲ BBQ가 'BBQ 뿜치킹으로 갈아탔어요' 밈요리·환승사연 챌린지 진행 관련 프로모션 진행한다. < BBQ >
[비즈니스포스트] BBQ의 신제품 뿜치킹이 밈 챌린지로 MZ세대 공략에 적극 나섰다.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신제품 ‘뿜치킹’의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고객 감사 및 소통 강화를 위해 ‘오뿜완(오늘도 뿜치킹 인증 완료)’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뿜치킹은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 40만 마리를 돌파하는 등 소비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으며, 새로운 시즈닝 치킨의 매력을 찾아 재구매율이 높게 나타나고 있어 이번 감사 이벤트를 기획했다.

뿜치킹은 출시 전 네이밍 콘테스트부터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탄생한 만큼, 고객과 함께 만들어가는 치킨이라는 의미를 담아 꾸준한 감사 이벤트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오뿜완’ 캠페인은 두 가지 이색 챌린지로 구성된다. 첫 번째는 SNS와 커뮤니티에서 유행하는 ‘밈 요리’ 트렌드를 반영한 ‘뿜잘알 먹조합 챌린지’다.

참가자들은 뿜치킹을 활용한 창의적인 먹조합을 개발하고 필수 해시태그(#오뿜완 #뿜잘알먹조합 #뿜치킹 #비비큐)와 함께 BBQ 공식 SNS(인스타그램, 유튜브)에 인증 영상을 올리면 된다.

BBQ는 이번 챌린지를 통해 뿜치킹과 가장 좋은 조합의 세트를 찾는 것이 목표며, 1등에게는 100만원(1명)의 상금을, 2등(5명)에게는 20만원을, 3등(50명)에게는 뿜치킹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두 번째 챌린지는 인기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에서 착안한 ‘뿜승연애 주접 챌린지’다. 이는 기존에 즐겨 먹던 ‘최애 치킨’에서 뿜치킹으로 환승한 이유와 인증 사진을 재치 있는 ‘주접 멘트’로 작성해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먹조합 챌린지’와 동일하며, 1등 40만원(1명), 2등 20만원(3명), 3등 뿜치킹 기프티콘(30명)이 제공된다.

BBQ 관계자는 “뿜치킹 출시와 함께 호응해주신 고객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을 넘어 소비자와 함께 치킨업계의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새로운 시즈닝 치킨의 매력을 경험하고 푸짐한 경품도 받아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원수 기자

최신기사

'메가마트' 장남 신승열 농심 주식 16억 매수, 지분 0.65%서 0.71%로 늘어
방사청, 3.3조 투입해 국산 전투기 엔진 개발 기본계획 세워
정진석 "계엄하면 시민 거리 쏟아져 나온다 만류해지만 윤석열 '결심 섰다'고 대답" 증언
스테이블코인 발행 빨라지나, 민주당 TF "규제 협의 거의 끝났고 곧 금융위가 보고"
공정위, 영풍의 계열사 순환출자 금지 위반 의혹 관련 현장조사
김병기 송언석 '통일교 특검' 신속 추진 합의, "각자 법안 제출 후 협의"
[22일 오!정말] 국힘 장동혁 "똥을 물에 풀어도 된장이 되지는 않는다"
삼성중공업 협력사 관리자 21m 선박서 추락사, 5월 이어 또 사고
오리온 오너3세 담서원 부사장으로 '광속 승진', 신사업으로 성장동력 발굴 짊어져
에코프로 11명 임원인사 실시, 박석회 사장으로 승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