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증시시황·전망

미국 증시 빅테크 실적 발표 임박, 하나증권 "SK하이닉스 삼성전자 한미반도체 주목"

박재용 기자 jypark@businesspost.co.kr 2025-10-28 08:52:1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국내 주식시장에서 반도체주에 주목해야 한다는 증권가 의견이 나왔다.

하나증권 리서치센터 글로벌투자분석실은 28일 하나구루아이 보고서에서 “이번 주 메타, 알파벳, 마이크로소프트 등 주요 빅테크 실적 발표 기대감이 유효하다”며 오늘의 테마로 ‘반도체’를 제시했다.
 
미국 증시 빅테크 실적 발표 임박, 하나증권 "SK하이닉스 삼성전자 한미반도체 주목"
▲ 28일 하나증권이 오늘의 테마로 '반도체'를 제시했다. 사진은 삼성전자 반도체 파운드리 공장 내부. <삼성전자>

관련 종목으로는 SK하이닉스, 삼성전자, 한미반도체, 피에스케이홀딩스, 테크윙 등을 꼽았다.

하나증권은 “실적 발표에서 자본적지출(CapEx) 상향 여부에 주목해야 한다”며 “2025년 연간 기준 알파벳 850억 달러, 아마존 1,000억 달러, 메타 660억~720억 달러, 마이크로소프트 800억 달러 수준을 전망한다”고 설명했다.

전날 미국증시는 이러한 기대감을 반영하며 엔비디아, 브로드컴, 퀄컴, AMD 등 주요 기술주들이 상승세를 보였고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도 2%대 상승했다.

젠슨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의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CEO 서밋에 참석한다는 점에도 주목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왔다.

하나증권은 “젠슨황은 APEC CEO 서밋에서 고대역폭메모리(HBM) 공급과 인공지능(AI)·메모리 분야 협력을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고 짚었다. 박재용 기자

최신기사

비트코인 시세 상승에 미국 금리인하 효과 제한적, "최장 3개월 걸릴 수도"
쿠팡 최근 2년간 정부·국회 등 공직자 25명 영입, 민주당 최민희 "대관 조직에 흡수"
에쓰오일 정유 회복 추세 진입, '9조 투자' 샤힌프로젝트 수익성 확보에 촉각
중국언론 "한국의 무비자 정책 뒤 중국인 여행 급증, 한국인 입국도 늘어"
[한국갤럽] 12·3 내란 혐의 사건, '현 재판부' 40% '전담 재판부' 40%
[한국갤럽] 정당지지도 민주당 40% 국힘 26%, 격차 5%p 줄어
[초격차 스타트업] 페이브먼트 대표 한지은 "아티스트 AI 목소리가 팬을 움직인다, K..
중국 SMIC '5나노 미세공정' 경쟁 노린다, 화웨이 AI 반도체 약점 해결하나
[한국갤럽] 내년 지방선거, '여당 지지' 42% vs '야당 지지' 36%
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 전국 20개 매장서 판매, 가격 359만원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