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건설

SK에코플랜트 토목 영업정지 6달 처분 받아, 작년 시화 교량 붕괴사고 관련

김환 기자 claro@businesspost.co.kr 2025-10-22 17:16:4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SK에코플랜트가 지난해 4월 시화 교량 붕괴사고로 6달 영업정지 처분을 받았다.

22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SK에코플랜트는 국토교통부로부터 2025년 12월1일부터 2026년 5월31일까지 토목건축공업 영업정지 6달 처분을 받았다.
 
SK에코플랜트 토목 영업정지 6달 처분 받아, 작년 시화 교량 붕괴사고 관련
▲ SK에코플랜트가 지난해 4월 시화 교량 붕괴사고로 6달 영업정지 처분을 받았다.

이는 지난해 4월 경기도 시흥시 월곶동 시화MTV 서해안 우회도로 건설공사에서 벌어진 사고에 따른 것이다. SK에코플랜트는 계룡건설과 컨소시엄으로 해당 건설 현장에 참여했다.

당시 교량의 거더가 교각 상부에 거치하는 과정에서 부러지며 연쇄적으로 쓰러졌다. 노동자 1명이 사망했고 6명은 다쳤다.

SK에코플랜트는 법적 절차를 통해 안전 관리 의무 이행을 소명하겠다는 계획을 내놨다.

SK에코플랜트 관계자는 “시공 품질에 문제가 없었던 점이 확인됐다”며 “안전관리 의무도 충분히 이행했음을 법적 절차를 통해 소명하겠다”고 말했다. 김환 기자

최신기사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주식 재산 30조 돌파, 1년 동안 2.5배 늘어
이재명 정부 첫 대법관 후보자, 김민기·박순영·손봉기·윤성식 4명으로 압축
이재명 5가지 대전환 전략 제시, "지방·균등·안전·문화·평화"
이찬진 공공기관 재지정 압박에도 '특사경' 강수, 강한 금감원 행보 배경 주목
이재명 원전 신설 검토 가능성 열어둬, "재생에너지 간헐성 문제 있어"
기후부 신규원전 관련 여론조사 발표, 국민 60% 이상 "계획대로 추진돼야"
롯데정밀화학 2025년 영업이익 782억 55.4% 증가, "염소계열 제품가 상승"
[오늘의 주목주] '보스턴다이내믹스 상장 기대' 현대차 주가 14%대 상승, 코스닥 휴..
[21일 오!정말] 민주당 정청래 "(한덕수 선고는) 가을서리처럼 명쾌한 판결"
효성 회장 조현준 효성중공업 주식 22.5억어치 장내 매수, 지분율 10%로 높아져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