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무신사, 7년 만에 스토어 로고·브랜드 아이덴티티 교체

이솔 기자 sollee@businesspost.co.kr 2025-10-22 14:36:1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무신사가 2018년 이후 7년 만에 스토어 로고와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교체한다.

무신사는 22일 새롭게 달라진 무신사 스토어 BI를 공개했다.
 
무신사, 7년 만에 스토어 로고·브랜드 아이덴티티 교체
▲ 무신사가 새로운 스토어 로고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공개했다. <무신사>

기존에 영문 대문자 ‘MUSINSA’로 쓰였던 로고를 더욱 두껍고 단단하게 표현한 것이 핵심이라고 무신사는 말했다.

무신사에 따르면 이는 패션 플랫폼을 넘어 글로벌과 오프라인 등으로 사업 영역을 넓혀가며 한국을 상징하는 K패션 대표 기업으로서 상징성과 확장성을 강조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기업으로서 무신사와 온·오프라인 스토어 및 서비스로서 무신사의 정체성을 분리해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글로벌 지역을 포함한 사업 영역 확장성을 강조하기로 했다.

새로운 BI는 온라인 스토어와 오프라인에서 운영하고 있는 편집숍과 앞으로 열 예정인 신규 점포 내·외부에 부착할 안내판 등에도 적용된다.

무신사는 “2018년 연 매출 1천억 원대였던 무신사는 7년 만에 10배 이상 성장해 1조 원 매출을 넘어섰고 패션 특화 플랫폼을 넘어서 뷰티와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등으로 카테고리 확장과 비즈니스 영역을 키워오고 있다”며 “이번 BI 새 단장 발표는 앞으로도 온·오프라인 스토어 성장은 물론 글로벌 사업 확장까지 이루어내 대한민국 대표 패션 기업으로서 의지를 담아낸 것”이라고 말했다. 이솔 기자

최신기사

유진투자 "두산 목표주가 상향, 랙서버 출하량 증가로 동박적층판 매출 상승"
마이크론 '엔비디아 협력' 2세대 소캠 공급, 삼성전자 SK하이닉스에 선두 굳혀
KB증권 "삼성전자 '갤럭시 XR' 미래 향한 포석, XR 시장 연평균 28% 성장"
메리츠증권 "롯데관광개발 3분기 실적 시장추정치 부합, 견조한 성장세"
한화투자 "농심 3분기 영업이익 기대치 이상, 증익 구간 진입"
하나증권 "증시 변동성 확대에 경기방어주 관심, SK텔레콤 KT&G CJ제일제당 코리안..
다올투자 "CJ프레시웨이 식음료 내수에서 가장 잘한 기업, 모든 사업부문 성장"
비트코인 1억6334만 원대 하락, 미국 소비자물가 발표 앞두고 주춤
미·중 미·러 협상 교착에 뉴욕증시 M7 주가 혼조세, 아마존 1.84% 내려
한화손해보험 여성 보험 개척해 트렌드 세터 된 나채범, 캐롯손보 합병으로 판 더 키울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