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알리익스프레스, 온라인 마트 채널 '알리프레시' 시범 출시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5-10-22 09:57:1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알리익스프레스가 온라인 마트 서비스에 뛰어들 태세다.

알리익스프레스는 22일 새로운 온라인 마트 채널 ‘알리프레시’를 시범 출시했다고 밝혔다.
 
알리익스프레스, 온라인 마트 채널 '알리프레시' 시범 출시
▲ 알리익스프레스가 온라인 마트 채널 '알리프레시'를 시범 출시했다. <알리익스프레스>

이번 프로젝트는 9월 공식 출범한 신세계그룹과 알리바바의 합작법인 산하에서 알리익스프레스가 선보이는 첫 번째 지역 비즈니스다. 국내 식품·생필품 판매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새로운 커머스 접점 구축을 목표로 삼고 있다.

알리프레시는 알리익스프레스 앱(애플리케이션)의 독립 채널로 운영된다. 시범 출시 단계에서는 국내 생산 농산물과 가공식품 중심으로 상품 판매를 진행한다.

앞으로 점차 배송 효율성을 개선하고 상품 카테고리를 확장해 채널을 정식 오픈하기로 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알리프레시에 글로벌 플랫폼의 운영 노하우를 접목해 국내 시장에서 ‘로컬-투-로컬’ 비즈니스를 본격화한다. 소용량 식품 카테고리 확대와 포장·배송 효율 고도화 등 단계적 현지화 전략을 추진해 소비자에게는 편리한 쇼핑 경험을, 판매자에게는 안정적 판로를 제공한다는 것이 알리익프스레스의 목표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알리프레시는 국내 중소 판매자에게 안정적인 온라인 판로를 제공하는 새로운 채널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시범 운영 기간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한국 시장에 최적화된 온라인 리테일 접점으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한글과컴퓨터 AI 앞세워 일본 금융시장 공략, 김연수 글로벌 수익원 다각화 시동
비트코인도 주식처럼 꾸준히 담아볼까, 가상자산 '적립식 투자' 관심 높아져
'큰 첫 눈' 예고 적중에도 진땀 뺀 정부, '습설' 중심으로 한파·대설 대비 강화
'수요가 안 는다' 프리미엄 다시 두드리는 라면업계, 잔혹사 넘어 새 역사 쓸까
클래시스 일본 이어 브라질 직판 전환, 백승한 글로벌 성장 가속페달
박상신 DL이앤씨 수익성 회복 성과로 부회장에, 친환경 플랜트 성장 전략도 힘준다
삼성전기 AI 호황에 내년 영업이익 1조 복귀하나, 장덕현 MLCC·기판 성과 본격화
4대 은행 연말 퇴직연금 고객 유치 경쟁 '활활', 스타마케팅에 이벤트도 풍성
삼성E&A 대표 남궁홍 그룹 신뢰 확인, 2기 과제도 자생력 향한 화공 다각화
겨울철 기온 상승에도 '기습 한파' 왜?, 기후변화로 북극 소용돌이 영향 커져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