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스타벅스 2026 수능 응원 상품 출시, 전국 매장·온라인 동시 판매

허원석 기자 stoneh@businesspost.co.kr 2025-10-21 17:51:2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스타벅스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선물 상품을 내놨다.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는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수험생을 위한 선물을 고민 중인 고객을 위해 스타벅스 ‘수능 응원 상품’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스타벅스 2026 수능 응원 상품 출시, 전국 매장·온라인 동시 판매
▲ 스타벅스 2026년 수능 선물 상품 이미지. < SCK컴퍼니 >

스타벅스는 전국 매장과 자사 앱의 온라인 스토어, 카카오톡 선물하기,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수능 응원 상품을 소개했다. 행운을 상징하는 네잎클로버를 활용해 디저트, 초콜릿, 보온 도시락, 보온병 등 다양한 맞춤형 상품으로 구성했다. 

먼저 올해 수능 시즌 신규 상품으로 수험생이 원하는 대학에 찰떡같이 합격하길 응원하는 의미를 담은 ‘찰떡같이 합격파이’를 선보였다. 찰떡에 달콤한 헤이즐넛 크림을 넣고 겉면에는 초콜릿을 코팅했다. 개별 포장한 12개의 파이를 전용 박스에 담아 선물용으로 판매한다.

지난해 수능 시즌에 내놨던 ‘클로버 샌드 쿠키’는 올해도 수능 전용 상품으로 재출시 했다. 버터 카라멜과 다크 카라멜 맛의 쿠키를 각각 8개씩 모두 16개로 전용 박스에 담아 구성했다.

수험생 응원을 위한 간단한 선물을 찾는 고객을 위해서는 돌체 핑거 초콜릿(3개입), 베리 핑거 초콜릿(3개입), 파베 초콜릿(밀크·다크)를 준비했다. 30일부터는 두 가지 맛의 핑거 초콜릿을 모두 즐길 수 있는 ‘돌체 & 베리 핑거 초콜릿 세트’를 한정수량으로 선보인다.

또 스타벅스는 보온 도시락과 보온병 등을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 카카오톡 선물하기,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한다.

‘클로버 써모스 보온 도시락 1140㎖’는 500㎖ 용량의 보온 용기와 340㎖, 300㎖ 용량의 반찬 용기 등 3개의 분리형 용기로 구성했다. 검정 색상의 전용 가방이 함께 제공된다.

‘클로버 JNL 보온병 750㎖’은 한 번의 버튼 조작으로 간편하게 입구를 열 수 있고, 이중 잠금을 통해 가방에서도 음료가 새지 않도록 안정성을 높였다. 

이밖에도 스타벅스는 자사 앱의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수능 응원 기획전을 열고 수능 상품의 구매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기획전 상품을 5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7천 원 할인 쿠폰을 2장 제공하고, 세트로 구성된 ‘찰떡같이 합격 세트’와 ‘행운가득 클로버 세트’ 구매 시 추가 별 7개를 증정한다.

안수빈 스타벅스 커머스팀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수능 기획 상품을 통해 수험생 응원을 지속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

최신기사

트럼프 '가자 평화위원회'에 한국 포함 60여 개 국가 초청, 외교부 "검토 중"
현대제철 철근 공장 일부 폐쇄해 생산량 절반으로 줄여, 유휴인력 고용은 유지
지난해 국내 전기차 판매비중 13%로 사상 최대치, 기아 1위 테슬라 2위
정부 "국민성장펀드 3년이상 투자시 최대 40% 소득 공제, 배당소득은 9%세율"
[20일 오!정말] 민주당 정청래 "진료는 의사에게, 약은 약사에게"
전 세계 AI 서버 출하량 올해 28% 이상 성장, ASIC 비중 27.8% 전망
코스피 올해 첫 하락에 4880선 마감, 원/달러 환율 1478.1원까지 상승
인천공항 면세점 입찰 '롯데·현대' 2파전, 신라·신세계는 불참
[채널Who] 그린란드 볼모 잡은 트럼프, 유럽발 '보복 관세'가 한국에 미칠 피해는?
[현장] '의원 총출동' 검찰개혁공청회, 정청래 "가운데로 맞추려면 왼쪽으로 힘 더 줘야"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