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한진은 29일 ‘네이버 도착보장’ 서비스를 시작으로, 오늘배송과 일요배송 같은 특화 서비스로 협력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지난 2022년 12월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네이버 풀필먼트 동맹(NFA)’를 출범했다. 한진은 국내 주요 택배사로서 빠르게 동참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거래액이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면서 한진도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네이버 도착보장이 ‘N배송’으로 개편됐다. 오늘배송, 내일배송, 일요배송 등 세분화된 배송 옵션이 추가됐다.
아울러 판매자가 한진 물류 인프라를 직접 활용할 수 있는 ‘N판매자배송’ 서비스도 도입했다. 판매자는 한진의 전국 물류망을 통해 빠르고 안정적으로 소비자에게 전달할 수 있다.
지난해 기준으로 국내 이커머스 시장 규모가 200조 원을 넘어섰다. 플랫폼 간 경쟁이 단순 가격 경쟁을 넘어 배송 속도와 안정성 중심으로 전환되는 상황에서 한진은 네이버와 협력을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했다.
한진 관계자는 “네이버와의 협력은 단순한 물류 제공이 아니라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안정적이고 빠른 배송 경험을 제공하는 중요한 기반”이라며 “앞으로도 네이버와 함께 물류 혁신을 통해 국내 이커머스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최재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