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하이브 인도 법인 '하이브 인디아' 설립, "K팝 시스템 현지에 접목"

이솔 기자 sollee@businesspost.co.kr 2025-09-23 11:17:0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하이브가 5번째 해외 본부인 인도 현지 법인 ‘하이브 인디아’를 설립했다.

하이브는 이달 인도 뭄바이에 하이브 인디아 설립 등기를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하이브 인도 법인 '하이브 인디아' 설립, "K팝 시스템 현지에 접목"
▲ 하이브가 인도 현지 법인 ‘하이브 인디아’를 설립했다. <하이브>

하이브가 해외 본부를 설립한 것은 하이브 재팬과 하이브 아메리카, 하이브 라틴 아메리카, 하이브 차이나에 이어 5번째다.

하이브 인디아의 미션은 ‘인도의 목소리가 세계의 서사가 될 때까지’다. 인도에서 재능 있는 아티스트를 발굴·육성해 현지 감각으로 탄생한 아티스트를 세계와 연결시킨다는 포부를 담았다고 하이브는 말했다.

이를 위해 하이브 인디아는 현지 오디션으로 아티스트를 선발하고 인도에 최적화된 트레이닝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다. 기존 하이브 뮤직그룹 아티스트의 인도 현지 활동도 적극 지원한다.

하이브에 따르면 하이브 인디아 설립은 각 지역의 문화와 특성에 맞는 사업을 전개해 현지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멀티 홈, 멀티 장르’ 전략의 일환이다.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주도하고 있는 멀티 홈, 멀티 장르 전략은 K팝 제작 시스템을 현지에 접목해 세계 최고 수준 현지 아티스트를 발굴·육성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하이브 인디아는 아티스트 발굴과 육성, 음반 제작, 매니지먼트, 마케팅, 공연 기획 등 음악 산업 전반에 걸친 하이브의 역량을 기반으로 인도 현지와 글로벌 시장을 연결한 아티스트를 선보이기로 했다고 하이브는 말했다. 이솔 기자

최신기사

SK하이닉스 곽노정·한화에어로 손재일, 이코노미스트 '올해의 CEO' 후보
삼성전자 '엑시노스 모뎀 5410' 공개, 발열 분산 위해 외장형 채택
[오늘의 주목주] '신안우이 해상풍력' 한화오션 주가 12%대 급등, 코스닥 에임드바이..
[23일 오!정말] 민주당 박지원 "장동혁 대표는 청개구리, 국힘은 청개구리당"
코스피 3거래일 연속 상승 4110선 마감, 원/달러 환율 1483.6까지 올라
금감원장 이찬진 현장서 '1호 IMA 상품' 직접 가입, 모험자본 공급 역할 강조
삼성전자 전장 자회사 하만, 2.6조에 독일 ZF ADAS 사업 인수 '올 들어 2번째..
아이아이컴바인드 젠틀몬스터, B사 상대 제품·브랜드 모방 혐의로 법적 대응
신한은행 경영진 7명 신규 선임, 미래혁신그룹과 기관·제휴영업그룹 신설
또 다시 이어지는 산타랠리 기대감, 올해는 삼성전자·SK하이닉스가 이끈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