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홈쇼핑, 대학교에서 라이브커머스 채널 '엘라이브' 활용한 실습 교육 진행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5-09-23 08:10:3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롯데홈쇼핑이 대학교에서 라이브커머스 모든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하며 미디어 산업 인재 육성에 나선다.

롯데홈쇼핑은 23일 미래 방송인을 꿈꾸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교 현장에서 라이브커머스 채널 ‘엘라이브’를 활용한 전 과정 실습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롯데홈쇼핑, 대학교에서 라이브커머스 채널 '엘라이브' 활용한 실습 교육 진행
▲ 롯데홈쇼핑이 대학교 현장에서 라이브커머스 채널 ‘엘라이브’를 활용한 전 과정 실습 교육을 진행한다. <롯데홈쇼핑>

이번 교육은 롯데홈쇼핑의 방송 인재 육성 프로그램 ‘크리에이터 클래스’의 하나다. 이론 위주의 교육 한계를 보완하고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맞는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기획했다고 롯데홈쇼핑은 설명했다.

이를 위해 대학 강의와 라이브커머스를 연계해 이론과 현장 실습을 결합한 산학협력 모델을 선보였다. 학생들은 강의실 교육과 스튜디오 실습을 통해 실제 방송 운영 과정을 전반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교육은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 동안 동덕여자대학교(문화예술경영학과·문화예술비즈니스기획), 가천대학교(경영학과·경영정보), 영남대학교(전체 학생·크리에이티브클래스) 재학생 1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라이브커머스 시장 이해 및 마케팅 이론 △상품 발굴 및 사업자 선정 △라이브커머스 기획·운영 등으로 구성된다. 롯데홈쇼핑 라이브커머스 PD와 현직 쇼호스트 등 전문가의 특강을 수강한 뒤 엘라이브에서 직접 상품을 판매하게 된다.

11월에는 방송 운영 성과를 공유하는 ‘라이브커머스 대학대전’을 열고 우수팀에게 해외연수 기회도 제공한다. 향후 강의 수료생을 대상으로 인재 채용을 원하는 롯데홈쇼핑 협력기업과의 채용 연계 프로그램도 운영하기로 했다.

이동규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이번 교육은 기업과 대학이 미래 방송업계에서 활약할 인재 육성을 위해 손을 잡은 의미 있는 사례”라며 “앞으로도 미디어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청년들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정부 'K소비재' 프리미엄 기업 육성, '2030년 수출 700억 달러' 목표
"삼성전자 DDR4 D램 공급 중단 늦춘다", 고객사 수요 쏠려 '노다지' 탈바꿈
유럽연합 산업계 보조금 확대, 배출권으로 발생한 비용 일부 상쇄
코스피 장 초반 강보합 4130선, 원/달러 환율은 당국 구두개입에 하락 전환
산업부·코트라, 역대 최대 899억 원 규모 수출바우처 사업 개시
하나증권 "AMD·엔비디아 중국 수출 기대감, SK하이닉스 삼성전자 주목"
경기ᐧ환율 우려에 12월 소비자심리 다시 위축, 1년 만에 최대 폭 하락
iM증권 "디어유 2026년 이윤 개선 본격화, 중국 시장 확장성에 집중"
비트코인 1억3041만 원대 상승, 전문가 "2026년 최고 성과 내는 자산 될 것"
대신증권 "아모레퍼시픽 글로벌 성장세 지속, 라네즈와 에스트라 안착 효과"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