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카카오페이, 국내 간편결제 최초 '해외 NFC 결제' 도입

전해리 기자 nmile@businesspost.co.kr 2025-09-22 13:39:5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카카오페이가 국내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가운데 처음으로 해외 근거리무선통신(NFC) 결제를 도입했다. 

카카오페이는 알리페이플러스 및 마스터카드와 협업해 마스터카드 기술 기반의 알리페이플러스 NFC 결제 솔루션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카카오페이, 국내 간편결제 최초 '해외 NFC 결제' 도입
▲ 카카오페이가 국내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가운데 처음으로 해외 근거리무선통신(NFC) 결제를 도입했다. <카카오페이>

알리페이플러스는 싱가포르 핀테크 기업 앤트인터내셔널이 개발한 글로벌 전자지갑 게이트웨이다. 

전자지갑 게이트웨이는 사용자가 다양한 금융 서비스와 온라인 거래에서 디지털 자산을 안전하게 저장하고 결제ᐧ송금ᐧ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이번 도입으로 카카오페이는 국내 간편결제 서비스 가운데 유일하게 해외에서 주로 사용되는 대부분의 결제 방식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일본, 동남아 등 기존 주력 국가는 물론 NFC 결제가 보편화된 미국, 유럽, 오세아니아 등의 약 1억5천만 개의 마스터카드 가맹점까지 사용 범위가 넓어졌다. 

카카오페이의 NFC 해외결제는 24일부터 카카오페이 앱(어플리케이션) 최신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먼저 적용되며 이후 아이폰에도 도입된다. 

NFC 결제 출시를 기념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10월12일까지 해외에서 NFC로 첫 결제를 하는 고객에게는 카카오페이포인트 5천 점이 적립된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국내에서처럼 해외 어디서든 카카오페이만으로 가장 편리하고 풍성한 혜택을 누리며 결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있다”며 “해외여행의 모든 순간에 함께하며 사용자의 필요를 채워주는 필수 여행ᐧ결제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해리 기자

최신기사

현대모비스 지배구조 글로벌 기준 가는 길, '1세대 거버넌스 연구원' 김화진 선임사외이..
기아 이동수단 넘어서려는 전략, 조화순 선임사외이사 선임으로 '디지털 거버넌스' 강화
현대차 왜 선임사외이사로 심달훈 선임했나, 국세청 출신으로 조세 관세 리스크 대응에 방점
[채널Who] 김유신 OCI도 반도체 슈퍼사이클 올라탄다, 국내 유일 반도체용 폴리실리..
OCI홀딩스 지주사 전환요건 유예로 한숨 돌려, '최연소 여성임원' 대표 이수미 능력 ..
OCI홀딩스 '트럼프 정책 불확실성' 너무 크다, 이우현 AI 시대 태양광 사업 확장 ..
이우현 길 닦은 OCI 반도체 소재와 원료 사업, 김유신 반도체 슈퍼사이클 타고 수확하나
쿠팡 고객 4500여 명 규모의 개인정보 노출 사고 발생, 관계당국에 신고
네이버 이해진, 사우디 방문해 디지털 화폐ᐧ데이터센터 협력 방안 논의
[현장] 잠실 롯데타운 '크리스마스 마켓' 가보니, 놀거리 먹거리 즐비한 축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