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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일본 진출 5개 브랜드 대상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가동

김예원 기자 ywkim@businesspost.co.kr 2025-09-22 08:57: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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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포스트] 무신사가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일본 패션 시장 진출을 위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가동한다.

무신사는 22일 로우클래식Lc, 론론, 유희, 크랭크, 페넥 등 5개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와 일본 시장 진출 지원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무신사, 일본 진출 5개 브랜드 대상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가동
▲ 일본 도쿄에서 열린 무신사 쇼룸에서 상품을 둘러보는 현지 고객사의 모습. <무신사>

무신사는 △기업 간 거래(B2B) 세일즈 확대를 위한 무신사 쇼룸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와 연계한 오프라인 팝업 △오프라인 고객 반응을 확인하는 브랜드 릴레이 팝업 운영 등 3단계를 거쳐 일본 시장 진출의 가능성을 점검한다. 단계별 성과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현지화 전략을 구축하기로 했다.

참여 브랜드는 무신사가 지난 4년간 일본 현지에서 쌓아온 유통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브랜드의 성장 잠재력을 판단해 선정됐다. 글로벌 스토어 판매 데이터, 브랜드가 보유한 독창성과 상품 기획력 등이 종합적으로 반영됐다.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의 시작으로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현지 수주회를 겸한 무신사 쇼룸을 운영했다. 

해당 쇼룸은 다수의 글로벌 브랜드 부티크가 밀집한 미나토구 미나미아오야마의 큐씨큐브에서 4일 동안 진행됐다. 현장에는 다이마루, 유나이티드 애로우즈 등 일본 백화점과 편집숍 고객사가 다수 참석한 것으로 파악됐다.

참여 브랜드는 일본 백화점과 편집숍 고객사와 시즌 주문 계약을 체결했다. 신제품 협업과 유통사 연계 팝업 매장 개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구체적인 논의도 진행했다. 

10월3일부터는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와 연계해 오프라인 팝업 매장을 운영한다. ‘무신사 도쿄 팝업 스토어 2025’는 일본 도쿄 시부야에 위치한 미디어 디파트먼트 도쿄에서 개최된다. QR코드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연계(O4O) 서비스도 제공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쇼룸에는 K-패션 브랜드에 대해 잘 알고 직접 매입을 하기 위한 목적으로 상품을 탐색하는 고객사의 비중이 높았다”며 “특히 도쿄 외 지역에서 시간을 들여 방문한 고객사 수가 늘었고 룩북에 있는 코디 상품 전체를 그대로 주문하는 고객사가 많았다는 점에서 K-패션의 인기와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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