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무신사, 구글과 손잡고 AI 기술 활용 영상 공모전 개최

김예원 기자 ywkim@businesspost.co.kr 2025-09-16 08:59:1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무신사가 구글과 함께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영상 공모전을 연다. 

무신사는 16일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8초 분량의 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무신사, 구글과 손잡고 AI 기술 활용 영상 공모전 개최
▲ 무신사가 구글과 함께 영상 공모전을 연다. <무신사>

이번 공모전은 AI를 활용해 개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참가자는 구글의 AI 지원도구 제미나이가 제공하는 영상 생성 기능 ‘비오’를 활용해 8초짜리 영상을 제작한다.

영상 주제는 ‘무신사 박스’이며 언박싱 과정에서 느낄 수 있는 설렘을 담는 방식이다. 참가자는 영상에 해시태그 ‘#8초VEO챌린지’를 붙여 인스타그램 스토리와 피드, 릴스에 올린 뒤 무신사 공식 계정을 태그하면 된다.

공모 기간은 16일부터 30일까지다. 무신사는 모두 65명을 선정해 무신사 스토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쇼핑 지원 쿠폰과 3백만 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AI 기술을 활용해 자신의 스타일과 생각을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패션을 중심으로 기술, 문화 등 다양한 분야와 협업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구글 관계자는 “학생들이 제미나이를 활용해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무신사와 함께 챌린지를 기획했다”며 “최신 AI 기술이 캠퍼스 생활에서 창의력과 상상력을 발휘하는 도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최신기사

[시승기] 8년 만에 싹 바뀐 푸조 '올 뉴 5008 스마트 하이브리드', 숫자로만 판..
SPC삼립 시화공장 화재 4시간 만에 초기진화, 작업자 3명 연기 흡입 경상
특검,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전·현직 대표 퇴직금 미지급 혐의 기소
이재명 4일 10대 그룹 총수 만난다, 청년 일자리와 지방 투자 확대 방안 논의
삼성전자 임원에게 자사주 성과급 1750억 지급, 노태문 62억으로 1위
카카오뱅크, 인도네시아 슈퍼뱅크 지분 투자로 933억 평가이익 얻어
한국거래소 6월부터 프리·애프터마켓 개설, 내년 24시간 거래 추진
[오늘의 주목주] '스페이스X 지분 투자' 미래에셋증권 24%대 상승, 코스닥 삼천당제..
코스피 '사상 최고치' 5280선 상승 마감, '검은 월요일' 하루 만에 6% 반등
[3일 오!정말] 민주당 한민수 "국힘은 잘 못 알아듣겠으면 '이재명은 한다' 외우라"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