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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카카오톡 선물하기 '모바일 금액권' 선택지 확대 출시

장원수 기자 jang7445@businesspost.co.kr 2025-09-09 08:3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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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포스트] BBQ가 소비자들의 서비스 활용도를 극대화하고자 ‘모바일 금액권’의 선택지를 넓힌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을 통해 구매 가능한 ‘BBQ 모바일 금액권’을 추가 도입하고 1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BBQ, 카카오톡 선물하기 '모바일 금액권' 선택지 확대 출시
▲ BBQ가 소비자들의 서비스 활용도를 극대화하고자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을 통해 구매 가능한 ‘BBQ 모바일 금액권’을 추가 도입하고 1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BBQ >

최근 통계청이 발표한 ‘2025년 7월 온라인 쇼핑 동향’ 조사에 따르면, 올해 7월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약 23조 원으로 통계 작성 이래 역대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그 중 온라인을 활용한 e쿠폰 거래액은 약 5100억 원으로 조사됐으며 이 중 모바일 거래가 전체 비율의 90.5%에 달하는 약 4600억 원으로, 음식서비스 다음으로 높은 비중을 차지한 것이 특징적이다.

BBQ는 모바일 환경에서 e쿠폰 거래가 활발해지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 기존에 3, 5만 원권으로 구성된 금액권에 1만 원, 2만 원, 4만 원권 총 3종으로 구성된 금액권을 추가 도입했다.

소액 권종 추가로 소비자들이 선물 등 다양한 상황에 맞게 모바일 금액권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금액권은 BBQ앱에서 모바일 상품권 등록 후 포인트 차감 형식으로 사용하거나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BBQ는 이 달 말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한 모바일 금액권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액면가의 10%를 할인 판매한다. 해당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들이 더욱 실속 있게 BBQ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BBQ 관계자는 “e쿠폰 등 온라인 및 모바일 결제 수단을 활용하는 비중이 늘어나고 있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기존 모바일 금액권의 라인업을 확장했다”며 “향후에도 외식 관련 트렌드 파악에 역량을 기울이며 소비자의 편의성 강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장원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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