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항공·물류

롯데글로벌로지스 카자흐스탄 신라인그룹과 업무협약, 중앙아시아 물류 강화

최재원 기자 poly@businesspost.co.kr 2025-09-08 11:52:4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롯데글로벌로지스는 5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카자흐스탄 신라인그룹과 ‘상호 협력과 교류 증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고려인 3세인 안드레이 신 회장이 창립한 신라인그룹은 중앙아시아 최대 빙과 제조사이자 종합식품기업이다. 신 회장은 국내 유통·금융 기업들과 다양한 경제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롯데글로벌로지스 카자흐스탄 신라인그룹과 업무협약, 중앙아시아 물류 강화
▲ 9월5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강병구 롯데글로벌로지스 대표이사 부사장(오른쪽)과 안드레이 신 신라인그룹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글로벌로지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신라인그룹과 함께 중앙아시아 지역의 물류사업 고도화와 신사업 추진에 나선다. 정기적인 협의체를 구성해 시황 및 물류정보 등을 공유하고, 지역내 물류사업 기회를 함께 발굴한다. 중앙아시아에서 추진 가능한 신규 사업 모색에도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

두 회사는 이번 협력을 기반으로 통합 배차, 운영 시스템 및 물류 인프라의 공동 투자로 사업을 확대한다. 

롯데글로벌로지스 관계자는 “신라인그룹과의 협력을 통해 중앙아시아 지역 물류 시장을 이끄는 물류 리더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최재원 기자

최신기사

키움증권 "두산밥캣 북미 침체로 하반기 실적 부진 전망, 반등은 내년부터"
'퀀텀스케이프' 주가 급등에 전고체배터리 관련주 부각, 하나증권 "삼성SDI 엘티씨 동..
유안타증권 "LG화학 ESS 호조에 이익 증가 전망, 글로벌 구조조정 수혜도"
비트코인 1억5611만 원대, "지지선 돌파하려면 명확한 모멘텀 필요" 분석도
[씨저널] 신한은행 배달앱 땡겨요 왜 할까 의문에 '해답', 정상혁 "지역경제 뒷받침 ..
엘앤에프 재무위기 어떻게 헤쳐가나, 은행 출신 CFO 류승헌 EGS채권 발행도 만지작
엘앤에프 장수 CEO 최수안 고객이 원하면 공급한다, '세계 최초' 기술력이 자신감
엘앤에프 투자규모 커지는데, 지배회사 새로닉스 재무역량 한계로 허제홍 지배력 약화 '딜..
한수원 노조 정부조직개편 반대 1인시위 하기로, "원전 업무 쪼개면 경쟁력 하락 초래"
상상인증권 "롯데칠성음료 하반기 국내 실적 회복, 해외 사업 수익성 좋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