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면세점 한국콜마와 맞손, 한국 화장품 브랜드의 글로벌 판로 확대 지원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5-09-04 09:00:2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롯데면세점 한국콜마와 맞손, 한국 화장품 브랜드의 글로벌 판로 확대 지원
▲ 롯데면세점이 국내 대표 화장품 ODM(제조자개발생산) 기업인 한국콜마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K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판로 확대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임형일 롯데면세점 상품부문장(왼쪽)과 김진호 한국콜마 마케팅본부장이 3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스타라운지에서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롯데면세점>
[비즈니스포스트] 롯데면세점이 국내 대표 화장품 ODM(제조자개발생산) 기업인 한국콜마와 손잡고 한국 화장품 브랜드의 글로벌 판로 확대를 돕는다.

롯데면세점은 3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스타라운지에서 한국콜마와 ‘K뷰티 브랜드 글로벌 세일즈 채널 확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임형일 롯데면세점 상품부문장과 김진호 한국콜마 마케팅본부장을 비롯한 두 회사 주요 관계자가 협약식에 참석했다. 

롯데면세점과 한국콜마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국콜마 제조 고객사를 대상으로 롯데면세점 입점 컨설팅과 글로벌 세일즈 채널 확대를 지원한다.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고 매출을 늘리기 위해 온·오프라인 판매기획전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지원하기로 했다.

두 회사는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에 K뷰티관도 선보이기로 했다.

매장은 한국콜마의 제품 기술력과 신뢰성을 보여줄 수 있는 실험실 콘셉트로 구성된다. 화장품을 카테고리별로 구분해 한국 인디 화장품 브랜드의 대표 아이템을 선보이고 브랜드 인큐베이팅을 통한 동반 성장을 목표로 한다.

한국콜마의 화장품 제조 강점을 활용해 브랜드 협업과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도 제공하기로 했다.

임형일 롯데면세점 상품부문장은 “K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해 한국콜마와 협력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K브랜드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신한투자 "엔씨소프트 내년 신작 흥행 실패 전망, 주가 상승 기대감 소멸 예상"
대신증권 "넷마블 모멘텀 공백 속 호실적 지속, 점진적 주가 회복 전망"
신한투자 "크래프톤 콜라보로 실적 반등, 향후 성장성은 부재"
삼성전자 '엑시노스2600' 갤럭시S26 울트라에도 탑재, S22 이후 4년만
대신증권 "크래프톤 3분기 실적 양호, 신작 출시 전까지 펍지 현 위치는 주춤"
증시 활황 타고 원전·2차전지·조선에 몰린 '빚투', 변동성 확대 땐 대규모 손실
태광산업 4700억에 애경산업 최종 인수 계약, 애경그룹에 2115억 대여 결정
[20일 오!정말] 민주당 김병기 "윤석열에 대한 맹종, 극우정치에 대한 광신"
[여론조사꽃] 정당지지도 민주당 53.9% 국민의힘 26.9%, 격차 두 배 이상 벌어져
민주당 이강일 '금산분리' 완화 주장, "금산분리 규제가 코스피 5000 방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