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전자, 서울 랜드마크에 '갤럭시Z 폴드7·플립7' 미디어아트 광고 선보여

김호현 기자 hsmyk@businesspost.co.kr 2025-09-03 09:46:4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 서울 랜드마크에 '갤럭시Z 폴드7·플립7' 미디어아트 광고 선보여
▲ 삼성전자가 서울역에서 진행하는 ‘갤럭시Z 폴드7∙플립7’ 초대형 미디어아트 디지털 옥외광고 모습. <삼성전자>
[비즈니스포스트] 삼성전자가 서울역을 시작으로 서울 주요 랜드마크에 ‘갤럭시Z 폴드7·플립7’을 주제로 한 초대형 미디어아트 디지털 옥외광고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 1일부터 서울역에서 역사 내부를 파노라마 형태로 둘러싼 길이 91m, 높이 5.5m, 면적 610.5㎡의 초대형 미디어아트 광고를 시작했다.  

이번 미디어아트는 한국의 예술적 요소를 강조해 병풍 모양으로 펼쳐지는 갤럭시Z 폴드7, 민화와 어우러지는 갤럭시Z 플립7 등 전통적 이미지와 최신 갤럭시AI 기능을 결합해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생성형 편집’으로 남자 모델이 입은 옷을 바꿔보고, ‘제미나이 라이브’를 활용해 남자 모델과 여자 모델이 각각 가장 어울리는 갓과 댕기를 추천받는 모습을 담아냈다.

삼성전자 측은 “최근 K컬처 열풍에 힘입어 한국 전통 민화의 아름다움과 현대적인 기술을 결합한 미디어아트를 통해 폴더블 신제품과 갤럭시 AI 기능을 주목도 높은 방식으로 알린다는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5일부터는 명동 신세계 스퀘어, 광화문 KT 스퀘어, 강남 코엑스몰, 마곡 원그로브 내 그로브 웨이 등 서울 주요 랜드마크에서도 미디어아트 디지털 옥외광고를 접해 볼 수 있다. 김호현 기자

최신기사

현대차 장재훈 부회장 "자율주행 기술 내재화 필요, 정부 수소 생태계 지원해야"
신한금융지주 진옥동 시대 3년 더, '일류 신한'에 생산적 금융 더한다
컴투스 올해 신작 부진에 적자전환, 남재관 일본 게임 IP로 돌파구 찾는다
[4일 오!정말] 이재명 "대승적으로 예산안 처리 협력해 준 야당에 거듭 감사"
[오늘의 주목주] '관세 불확실성 해소' 현대모비스 8%대 상승, 코스닥 에임드바이오 ..
코스피 외국인 매도세에 4020선 약보합, 원/달러 환율 1473.5원까지 올라
WSJ "샘 올트먼 오픈AI의 로켓회사 투자 모색", 일론 머스크와 경쟁 구도 강화
중국 AI 반도체 '엔비디아 대체' 속도 낸다, 화웨이 캠브리콘 출하량 대폭 늘려
[현장] HMM 노조 본사 부산 이전에 강력 반발, "더 이상 직원 희생 강요 안돼, ..
SK네트웍스 엔코아 등 주요 자회사 대표 변경, "AI 성장 엔진 강화에 초점"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