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이 면세점에서 화장품 판매의 호조로 지난해 4분기에 실적이 늘어났을 것으로 전망됐다.
박은정 대신증권 연구원은 17일 “LG생활건강은 지난해 4분기 화장품부문에서 내수 주요채널의 부진했지만 면세점채널에서 높은 성장률을 보여 부진을 상쇄했을 것”이라고 파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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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
LG생활건강은 지난해 4분기에 연결기준으로 매출 1조4620억 원, 영업이익 1750억 원을 냈을 것으로 추산된다. 2015년 4분기보다 매출은 10%, 영업이익은 18.7% 늘어나는 것이다.
화장품 매출은 LG생활건강 매출에서 약 54%를 차지한다.
지난해 4분기에 화장품 전체매출은 2015년 4분기보다 13% 늘어나는 데 면세점채널 매출은 34% 증가했을 것으로 추산된다.
올해도 면세점채널은 높은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박 연구원은 “LG생활건강의 고급브랜드인 ’SU:M37’의 중국 출점이 확대되면서 당분간 면세점채널은 높은 성장률을 이어갈 것”이라고 바라봤다.
중국에서 출점이 늘어나 SU:M37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지면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인 고객들도 면세점에서 이 브랜드를 구매하게 될 공산이 크다. [비즈니스포스트 백설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