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현대자동차는 미국 데이터 분석 기업 제이디파워가 발표한 ‘2025 미국 기술 경험 지수 조사’에서 제네시스가 전체 브랜드 및 프리미엄 브랜드 1위, 현대차가 일반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
제네시스는 럭셔리 브랜드와 일반 브랜드를 통틀어 최고 점수인 538점을 획득해 5년 연속 전체 브랜드 1위를 기록했다. 현대차는 493점을 받아 일반 브랜드에서 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 현대자동차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의 준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GV80. <현대차> |
이번 조사는 2025년형 신차를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차량 소유 후 90일이 지난 시점에 실시됐다.
기술 경험 지수 조사는 자동차에 탑재된 최신 자동화 기술, 편의성, 에너지 및 지속가능성, 인포테인먼트 및 커넥티비티 등 4가지 카테고리에 포함된 기술 40여 개에 대한 만족도를 1천 점 만점으로 평가한다.
제네시스 준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GV80와 현대차 중형 SUV 싼타페는 첨단 기술 어워드에서 최고 기술을 적용한 차로 선정됐다.
GV80은 스마트폰으로 차량을 제어할 수 있는 제네시스 디지털 키2의 편의성이 우수한 평가를 받아 커넥티드 차량 부문에서 최고 기술을 적용한 차로 선정됐다.
싼타페는 디지털 키 기능으로 2년 연속 커넥티드 차량 기술 부문에서 최고 평가를 받았고, 차선 변경 시 운전자에게 향상된 시야를 제공하는 후측방 모니터로 운전자 보조 부문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현대차그룹의 기술이 운전 경험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 들었음을 보여준다”며 “앞으로도 혁신적 기술을 개발해 더 많은 차량에 적용함으로써 소비자 요구를 최대한 충족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