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증시시황·전망

미국 태양광주 강세, 하나증권 "한화솔루션 지투파워 SDN 씨엔플러스 주목"

김태영 기자 taeng@businesspost.co.kr 2025-08-18 08:37:3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국내 주식시장에서 태양광 관련주에 주목해야 한다는 증권가 의견이 나왔다.

하나증권 리서치센터 글로벌투자분석실은 18일 하나구루아이 보고서에서 “미국 재무부의 청정에너지 세액공제 관련 규정이 우려보다 완화되며 태양광주가 강세를 보였다”며 오늘의 테마로 ‘태양광’을 꼽았다.
 
미국 태양광주 강세, 하나증권 "한화솔루션 지투파워 SDN 씨엔플러스 주목"
▲ 18일 하나증권은 오늘의 테마로 한화솔루션 등 태양광주를 꼽았다.

관련 종목으로는 한화솔루션, 지투파워, SDN, 씨엔플러스, HD현대에너지솔루션, 캐리, 대명에너지, OCI 등을 제시했다.

지난 15일 미국 태양광 기업인 선런(32.82%), 퍼스트솔라(11.05%), 엔페이즈 에너지(8.13)% 등 주가가 급등 마감했다.

기존에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는 태양광 등 친환경 산업에 제공되는 세제 혜택을 줄이겠다고 엄포를 놓았다.

그러나 최근 공개된 세제 지도안을 보면 세제 혜택을 받기 위한 조건은 시장이 우려하던 만큼 까다롭지는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엔 미국 로비업체인 데이터센터연맹 등의 입김이 작용한 것으로도 풀이된다.

하나증권은 “주거용 태양광 시스템은 계속 세액공제 자격을 유지하며, 새 규정은 소급 적용되지 않는다”며 “이번 결정은 아직 착공되지 않은 2500개 이상의 풍력, 태양광 프로젝트에 영향을 줄 것”이라 말했다. 김태영 기자

최신기사

인텔 엔비디아 테슬라 반도체 수주 노린다, 'TSMC 기술 유출' 논란도 감수
예금금리 3%대로 올리는 은행들, 증권사 IMA 출격 앞두고 '머니무브' 촉각
SK 최태원, 도쿄포럼서 "사회적가치 포함하는 '새로운 자본주의' 필요"
'리테일 강자' 키움증권 발행어음 시너지 기대, 엄주성 IB 통한 수익 다각화 속도낸다
애플 차세대 저전력 HMO 디스플레이 적용 추진, 삼성디스플레이 이청 빠른 양산으로 선..
HDC현대산업개발 정경구 주주환원 적극적, '서울원' 포함 자체사업 든든
한세실업 대미 관세 충격에 영업이익 반토막, 영원무역 고객사 수주 견고에 한파없는 실적
'나경원 의원직 유지' 정치권 공방 키웠다, 민주당 '사법개혁' vs 국힘 '항소포기'
중국 관영매체 "한국의 반도체 기술 빠르게 추격 중, 양국 협력은 필수적"
종근당 케이캡 공백 메우려 도입상품 확대, 재고 쌓이고 현금흐름 악화 '이중고'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