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증시시황·전망

케이팝데몬헌터스 흥행에 K-미디어·엔터주 부각, 하나증권 "하이브 SM엔터 JYP YG엔터 주목"

박재용 기자 jypark@businesspost.co.kr 2025-08-13 09:04:2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국내 주식시장에서 미디어·엔터주에 주목해야 한다는 증권가 의견이 나왔다.

하나증권 리서치센터 글로벌투자분석실은 13일 하나구루아이 보고서에서 “케이팝데몬헌터스가 누적 조회수 1억8460만 회를 기록하며 역대 넷플릭스 영화 2위에 올랐다”며 오늘의 테마로 ‘미디어&엔터’를 꼽았다.
 
케이팝데몬헌터스 흥행에 K-미디어·엔터주 부각, 하나증권 "하이브 SM엔터 JYP YG엔터 주목"
▲ 13일 하나증권이 오늘의 테마로 '미디어&엔터'를 제시했다. 사진은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데몬헌터스' 속 한 장면. <연합뉴스>

관련 종목으로는 하이브, 에스엠, JYP Ent, 와이지엔터테인먼트, 큐브엔터, YG PLUS, 스튜디오미르, 대원미디어  등을 제시했다.

하나증권은 “케이팝데몬헌터스는 지난주 조회수 2590만 회를 기록하며 6월20일 공개 이후 8주째 순위권을 이어가고 있다”며 “주제곡인 ‘골든’이 빌보드 Hot 100에서 1위를 기록했다”고 짚었다.

국내 엔터사들의 실적도 긍정적이다.

하나증권은 “국내 주요 엔터사들이 글로벌 투어 및 앨범·MD 매출 성장에 힘입어 호실적을 거뒀다”며 “조만간 스트레이키즈(8/22) 아이브(8/25) 에스파(9/5) 등 컴백 예정으로 하반기 기대감도 유효하다”고 말했다. 박재용 기자

최신기사

비트코인 시세에 장기 투자자 매도세 반영, 연말 '산타랠리' 기대감 낮아져
[현장] 엔씨 호라이즌 IP MMO 신작 공개, 이성구 "의심 넘어 증명할 것"
정책실장 김용범 통상분야 팩트시트 설명, "농산물 추가개방 없어"
일론 머스크 애플과 오픈AI 인공지능 협력 견제, 미국 법원 '소송 진행' 결정
오픈AI, 챗GPT에 최대 20명 함께 쓰는 '그룹 채팅' 한국에 시범 도입
현대해상 3분기 누적 순이익 6341억으로 39% 줄어, 자동차보험 적자전환
'한국산 텅스텐 생산' 알몬티중공업 목표가 상향, 증권사 "미국 프로젝트 구체화"
KT 한국 특화 AI로 국방 AI전환, 팔란티어와 전담조직 신설
호텔경영의 교과서 '디테일리즘' 출간기념회, 조정욱 "고객만족은 디테일로 완성된다"
한미 팩트시트 타결, 이재명 "핵잠수함 건조 승인" "핵연료 재처리 권한 미국 지지 확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