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증시시황·전망

케이팝데몬헌터스 흥행에 K-미디어·엔터주 부각, 하나증권 "하이브 SM엔터 JYP YG엔터 주목"

박재용 기자 jypark@businesspost.co.kr 2025-08-13 09:04:2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국내 주식시장에서 미디어·엔터주에 주목해야 한다는 증권가 의견이 나왔다.

하나증권 리서치센터 글로벌투자분석실은 13일 하나구루아이 보고서에서 “케이팝데몬헌터스가 누적 조회수 1억8460만 회를 기록하며 역대 넷플릭스 영화 2위에 올랐다”며 오늘의 테마로 ‘미디어&엔터’를 꼽았다.
 
케이팝데몬헌터스 흥행에 K-미디어·엔터주 부각, 하나증권 "하이브 SM엔터 JYP YG엔터 주목"
▲ 13일 하나증권이 오늘의 테마로 '미디어&엔터'를 제시했다. 사진은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데몬헌터스' 속 한 장면. <연합뉴스>

관련 종목으로는 하이브, 에스엠, JYP Ent, 와이지엔터테인먼트, 큐브엔터, YG PLUS, 스튜디오미르, 대원미디어  등을 제시했다.

하나증권은 “케이팝데몬헌터스는 지난주 조회수 2590만 회를 기록하며 6월20일 공개 이후 8주째 순위권을 이어가고 있다”며 “주제곡인 ‘골든’이 빌보드 Hot 100에서 1위를 기록했다”고 짚었다.

국내 엔터사들의 실적도 긍정적이다.

하나증권은 “국내 주요 엔터사들이 글로벌 투어 및 앨범·MD 매출 성장에 힘입어 호실적을 거뒀다”며 “조만간 스트레이키즈(8/22) 아이브(8/25) 에스파(9/5) 등 컴백 예정으로 하반기 기대감도 유효하다”고 말했다. 박재용 기자

최신기사

NH투자 "LG생활건강 3분기 화장품 적자 확대, 생활용품·음료 수익성 저하"
메리츠증권 "해성디에스 3분기 DDR5 매출 가파른 반등, 원가 경쟁력 갖춰"
BNK투자 "성신양회 상반기 시멘트 내수 저조, 설비 고정비 부담 커져"
BNK투자 "현대제철 3분기 봉형강 부진하고 판재류 개선, 영업이익 증가 흐름 지속"
영국 최대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 뉴욕증시 직접 상장 추진
하나증권 "리노공업 하반기도 양호한 실적 흐름, 모바일 AP 기업 선단 공정 확대 영향"
금융위 "금융서비스 대부분 정상화, 유연한 확인 절차 적극 조치"
SK증권 "LG디스플레이 고객사 내 점유율 확대, 3분기 영업이익 기대이상"
Sh수협은행 트리니티자산운용 인수 완료, 지주사 전환 한 걸음 앞으로
신한투자 "한올바이오파마 임상 결과 줄줄이 발표 예정, 판권 계약 기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