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사회

'집사게이트' 핵심 김예성 공항에서 체포, "특검 조사 성실히 임할 것"

이근호 기자 leegh@businesspost.co.kr 2025-08-12 18:45:0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집사게이트' 핵심 김예성 공항에서 체포, "특검 조사 성실히 임할 것"
▲ 김건희 여사 일가의 '집사'로 알려진 김예성씨(가운데)가 12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한 직후 민중기 특별검사팀에 체포돼 이송되고 있다. <연합뉴스>
[비즈니스포스트] 이른바 ‘집사 게이트’의 중심인물인 김예성씨가 김건희특검팀(특별검사 민중기)에게 체포됐다. 

12일 법조계에 따르면 특검은 이날 오후 베트남에서 인천국제공항 1여객터미널을 통해 귀국한 김 씨를 업무상 배임 등의 혐의로 체포했다. 

특검은 김 씨를 특검 사무실로 사용하는 서울 종로구 KT광화문빌딩 웨스트로 데려가 조사할 방침이다.

집사 게이트는 김건희 여사의 집사로 알려진 김예성 씨가 대주주로 있던 렌터카업체 IMS모빌리티에 대가성 대기업 자금 180억 원가량이 흘러갔다는 의혹이다.

특검팀은 4월 베트남으로 출국한 뒤 자녀 돌봄을 이유로 귀국을 미뤄온 김 씨의 체포영장을 7월16일 발부받았다. 김 씨 배우자 역시 출국금지 조치를 당했다.

김 씨는 변호인을 통해 배우자의 출국금지를 풀어주면 출석하겠다는 의견서를 7월 말에 제출했지만 특검은 받아들이지 않았다.

김 씨는 “특검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언론 질문에 답했다. 이근호 기자

최신기사

'연방정부 셧다운 눈앞' 뉴욕증시 M7 주가 혼조세, 엔비디아 2% 올라
대신증권 "LG생활건강 뷰티 적자 확대, 구조조정 등 변화 위한 선택 필요"
하나증권 "중국인 무비자 입국에 카지노·미용·면세·백화점 관련주 기대, 파라다이스 현대..
당정 '배임죄 폐지' 결정, 김병기 "기업 운영에 부담" 구윤철 "금전책임은 강화"
하나증권 "CJ제일제당 3분기 영업이익 감소, 국내 식품 및 바이오 부진 지속"
비트코인 1억6268만 원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장 "가상화폐가 최우선 과제"
신한투자 "현대건설 3분기 손실 반영 예상, 원전과 해상풍력 동력은 여전"
IBK투자 "한미약품, 길리어드와 신규 기술이전 계약으로 로열티 수익 기대"
대신증권 "GS리테일, 편의점이 견인하는 실적 개선 4분기에도 지속될 것"
반도체 더 얇고 더 가볍고 더 짧고 더 작게에 티에프이 발 맞춘다, 문성주 검사 장비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