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J온스타일 SNS형 콘텐츠 서비스 '퍼플닷' 선봬, "발견형 쇼핑 경험 제공"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5-08-12 08:42:5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CJ온스타일이 앱(애플리케이션) 체류 시간을 늘리기 위해 콘텐츠 기능을 강화했다.

CJ온스타일은 12일 모바일 앱에 사회관계망서비스(SNS)형 쇼핑 게시글(피드) ‘퍼플닷’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밝혔다.
 
CJ온스타일 SNS형 콘텐츠 서비스 '퍼플닷' 선봬, "발견형 쇼핑 경험 제공"
▲ CJ온스타일이 모바일 앱에 사회관계망서비스(SNS)형 쇼핑 게시글(피드) 서비스인 '퍼플닷'을 내놨다. < CJ온스타일 >

고객이 검색하지 않아도 최신 트렌드 콘텐츠를 즐기며 자연스럽게 구매로 이어지는 ‘발견형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CJ온스타일은 설명했다.

CJ온스타일 앱과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외부 채널에 흩어져 있던 콘텐츠 1만여 개를 한 곳에 모았다. 인기 라이브 방송의 짧은 동영상을 비롯해 CJ온스타일 관련 유명인 계정, 다양한 브랜드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앱 아래 위치한 퍼플닷 재생 아이콘을 누르면 바로 게시글로 이동할 수 있다. 사용자는 SNS처럼 팔로우나 해시태그 기능을 사용해 관심 있는 인물과 브랜드의 최신 콘텐츠를 탐색할 수 있다. 보고 있는 콘텐츠와 상품이 연동돼 즉시 구매도 가능하다.

CJ온스타일은 퍼플닷을 통해 구매하겠다는 목적 없이도 앱을 방문하고 머물고 싶은 이유를 제공하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고객에게는 콘텐츠와 상품을 발견하는 즐거움을, 협력기업에게는 상품 노출 확대와 브랜딩 강화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앞으포 퍼플닷에는 콘텐츠 관리 시스템(CMS)을 도입해 협력기업이 직접 콘텐츠를 등록할 수 있도록 하고 고객 참여형 커뮤니티 구조로 확장하겠다는 계획도 세웠다.

CJ온스타일은 “퍼플닷은 내·외부 채널에서 선별한 최신 트렌드 콘텐츠를 앱에서 가장 먼저 만나고 구매까지 연결되는 발견형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됐다”며 “CJ온스타일 모바일 앱을 고객과 브랜드, 셀럽, 협력사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국회의장 우원식 "이르면 9월 말 개헌특위 구성, 시대 맞는 개헌안 만들자"
법무부 '윤석열 특혜' 논란 서울구치소장 교체, "인적쇄신 필요하다고 판단"
임종윤 한미약품·한미사이언스 상반기 보수 88억, 송영숙 11억 임주현 5억
이재현 CJ·CJ제일제당서 상반기 보수 92억 받아, 손경식 35억·이미경 12억
성기학 영원무역서 상반기 보수 13.2억 수령, 성래은 총 62억 받아
이재명 "온실가스 감축하려면 전기요금 오를 수밖에, 국민 이해 구해야"
SK증권 "펄어비스 붉은사막 또 다시 연기, 기다림과 실망의 연속"
구광모 상반기 LS서 보수 47억 수령, 권봉석 18억 조주완 15억 정철동 7억
정유경 상반기 신세계서 보수 20억, 이명희 6억 박주형·윌리엄 김 7억
정태영 상반기 현대카드·현대커머셜서 보수 27억, 조좌진 롯데카드서 8억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