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화학·에너지

포스코퓨처엠 국산 자급 전구체로 생산한 양극재 출하, 공급망 독립으로 미국 공략

최재원 기자 poly@businesspost.co.kr 2025-08-08 09:41:4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포스코퓨처엠은 8일 국산 자급 전구체를 원료로 한 양극재를 최초로 출하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하한 양극재는 LG에너지솔루션과 제너럴모터스(GM)의 미국 현지 합작사 얼티엄셀즈에 공급된다.
 
포스코퓨처엠 국산 자급 전구체로 생산한 양극재 출하, 공급망 독립으로 미국 공략
▲ 포스코퓨처엠 임직원들이 광양 양극재공장에서 공급망 독립 양극재 초도 출하를 기념하고 있다. <포스코퓨처엠>

이 양극재는 하이니켈 니켈·코발트·망간·알루미늄(NCMA) 제품으로 에너지밀도와 출력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 7월26일 첫 출하한 양극재는 포스코퓨처엠이 6월10일 전남 광양 율촌산업단지 전구체 공장에서 생산한 전구체를 활용해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중국산 배터리 소재에 대한 공급망 규제가 강화되고 있는 가운데, 국산 자급 전구체를 생산하며 미국 시장이 요구하는 공급망 요건을 충족할 수 있게 됐다.

포스코퓨처엠은 자급 전구체를 활용한 양극재 생산을 확대한다. 현재는 광양 양극재 공장에서만 자급 전구체를 원료로 한 양극재를 생산하고 있지만 포항 양극재 공장에서도 생산할 준비를 하고 있다.

포스코퓨처엠 관계자는 “포스코, 포스코HY클린메탈, 포스코필바라리튬솔루션, 포스코리튬솔루션 등 그룹사를 통해 리튬과 니켈부터 전구체, 양극재에 이르는 자급체제를 완성했다”며 “글로벌 정책변화 환경에서도 경쟁사 대비 공급망 경쟁력 우위를 차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재원 기자

최신기사

[채널Who] 이해할 수 없는 KT '유령 기지국'과 보안 위험 심각성, CFO 장민의..
LG유플러스 해킹사태서 자유롭나, 여성 CFO 여명희 AX 회사 토대 쌓기 바쁜데 보안..
SK텔레콤 해킹사태로 실적 타격에 CFO 김양섭의 시간, SK이노베이션 때 위기관리 다..
KT 유령 기지국 사태 SK텔레콤처럼 커지나, 케이뱅크 출신 CFO 장민 위기관리 능력..
'검찰청 폐지·기재부 분리' 정부조직법안 국회 법사위 통과, 25일 본회의 상정 방침
삼성전자 고문 권오현 기재부 중장기전략위원장에 위촉, 기업인 출신 처음
한국토지신탁, 500억 규모 교환사채 발행 추진 관련 "다양한 방안 검토 중"
삼성중공업, 암모니아 기반 수소연료전지 추진선 국제 인증 받아
미국 전 부통령 앨 고어 이재명에게 서한, "한국 석탄 발전 단계적 폐지를"
현대차·기아 공장 일부 라인 조업 중단, 현대모비스 자회사 파업 여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