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젤라또피케 도라에몽 컬래버레이션. < SE international > |
[비즈니스포스트] 글로벌 라운지웨어 젤라또피케(gelato pique)가 글로벌 인기 캐릭터 ‘도라에몽’과의 첫 컬래버레이션에 성공했다고 8일 밝혔다. 총 28종에 이르는 이번 컬렉션은 부드러운 니트와 컷앤소 시리즈와 잡화, 침구류 등 다양한 제품에 도라에몽 캐릭터를 담아냈다.
젤라또피케 도라에몽 컬렉션은 좋은 아침(굿모닝), 잘자요(굿나잇)의 2가지 테마로 준비되었다. 브랜드 특유의 부드럽고 포근한 감성에 도라에몽 캐릭터만의 유쾌하고 행복한 무드가 자연스럽게 어우러졌다. 특히 테마에 맞게 헤어밴드, 슬리퍼, 수면양말, 침구 라인업 등으로 기분좋은 수면욕을 자극한다.
젤라또피케 도라에몽 컬렉션은 처음 진행되는 협업이니만큼 브랜드만의 강점이 부각되었다. 주요 타겟인 여성층은 물론, 남성, 키즈/베이비, 반려동물 라인까지 폭넓은 전개를 통해 패밀리룩/커플룩/시밀러룩을 연출할 수 있다. 캐릭터의 강점도 잘 살려서, 후드 지퍼에 달린 도라에몽의 시그니처 금색 방울 장식, 자가드로 표현된 뒷모습 등 ‘디테일’이 살아있다는 평이다.
젤라또피케 도라에몽 컬렉션은 도라에몽, 도라미의 다양한 모습과 표정을 오리지널 일러스트로 담은 여름철 입기 좋은 냉감 소재의 ‘컷앤소’ 시리즈는 물론, 대나무 헬리콥터 리본이 달린 후드와 4차원주머니 디테일이 더해진 포근한 착용감의 ‘에어모코’ 니트 소재 아이템까지, 소재별로 폭넓은 스타일을 선보인다.
젤라또피케 담당자는 “일본을 넘어 전 세계적으로 가장 사랑받는 캐릭터 중 하나인 도라에몽과의 협업 컬렉션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설렌다”며 “한국에서도 전 세대를 아우르는 폭발적인 반응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장원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