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현대백화점이 면세점과 지누스 등 자회사 실적 개선에 힘입어 2분기 영업이익을 대폭 개선했다.
현대백화점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조803억 원, 영업이익 869억 원을 낸 것으로 잠정집계됐다고 6일 밝혔다. 2024년 2분기보다 매출은 5.5%, 영업이익은 102.8% 증가한 것이다.
▲ 현대백화점의 2분기 영업이익이 자회사 실적 개선에 힘입어 전년 동기보다 크게 개선됐다. |
순이익은 545억 원을 내며 흑자로 돌아섰다.
부문별로 보면 백화점 부문에서 매출 5901억 원, 영업이익 693억 원을 거뒀다. 전년 동기보다 매출은 3.6%, 영업이익은 2.3% 줄었다.
백화점 매출은 소비심리 위축 등 영향으로 전년 대비 감소했고, 매출 감소로 영업이익도 줄었다고 현대백화점은 설명했다.
면세점부문에서는 매출 2935억 원, 영업손실 13억 원을 봤다. 지난해 2분기보다 매출은 22% 늘었고 영업손실은 66.7% 감소했다.
운영 효율화와 여행 수요 증가에 따른 영업호조로 매출이 늘고 영업손익은 26억 원 개선했다. 시내면세점인 동대문점 철수 관련 비용 17억 원을 제외하면 4억 원 흑자를 냈다.
현대백화점 종속기업인 가구·매트리스 계열사 지누스는 매출 2295억 원, 영업이익 291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1.2% 늘고, 영업이익을 내며 흑자로 전환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면세점·지누스 등 자회사 실적 개선으로 연결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했다"며 "백화점은 주요 점포 리뉴얼 등 영업 면적 축소로 인해 별도기준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소폭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지누스는 미국 등 주요 고객사의 매트리스 수요 확대와 비용 개선 등 사업구조 개편 효과로 실적 호조세가 지속됐다"고 덧붙였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