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카카오게임즈가 2분기 영업손실 규모를 줄였다.
카카오게임즈는 6일 공시를 통해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158억 원, 영업손실 86억 원을 거뒀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24% 줄어들고 영업이익은 적자전환한 것이다.
▲ 카카오게임즈가 2분기에 영업손실을 지속했다. |
신작 공백 속 카카오게임즈는 지난해 4분기부터 영업손실을 이어가고 있다. 다만 전분기와 영업손실 124억 원과 비교하면 손실 규모를 줄였다.
플랫폼 별로 살펴보면 모바일 게임 매출이 1010억 원으로 지난해 대비 26% 줄어들었다. PC 온라인 게임은 9% 줄어든 148억 원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글로벌 지역 확장 등 라이브 게임 성과와 자체개발 IP(지식재산권) 매출 비중 확대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영업손실 폭을 약 31% 줄였다”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는 3분기 모바일 액션 RPG 신작 ‘가디스오더’의 9월 글로벌 출시와 자회사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 개발작 ‘갓 세이브 버밍엄’의 ‘게임스컴’ 출품 등을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이어나간다.
상반기 중 연이은 퍼블리싱 계약을 맺고 △수집형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프로젝트 C’ △2.5D MMORPG ‘프로젝트 OQ’ △전략 어드벤처 RPG ‘던전 어라이즈’ 등 다양한 장르 게임을 라인업에 추가하며 IP를 확보했다.
이 외에도 ‘크로노 오디세이’, ‘아키에이지 크로니클’, ‘프로젝트 Q’ 등 대형 신작 개발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글로벌 시장 환경에 기민하게 대응하기 위해 유수한 IP들을 물색하며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있다”며 “IP 경쟁력 강화 및 다장르 신작 개발에 주력하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정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