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전자, 에너지 효율 강화한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카운터탑' 신제품 출시

김호현 기자 hsmyk@businesspost.co.kr 2025-08-05 09:57:4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 에너지 효율 강화한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카운터탑' 신제품 출시
▲ 삼성전자 모델이 에너지 효율을 강화한 2025년형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카운터탑'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비즈니스포스트] 삼성전자가 에너지 효율을 강화한 2025년형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카운터탑’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카운터탑은 싱크대 위에 올려놓고 사용하는 콤팩트한 크기의 식기세척기다. 설치나 이동이 간편하고 공간 활용도가 높으며, 한번에 6인분의 식기를 세척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에너지 소비효율등급에서 기존 제품보다 한 단계 높아진 2등급을 받았다. 한국에너지공단에 등록된 국내 6인용 식기세척기 가운데 소비 전력량이 가장 낮다.

삼성전자 측은 “세척 시간도 95분으로 동급 식기세척기 가운데 가장 짧고, 기존 제품 대비 물 사용량도 약 10% 줄였다”며 “기존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카운터탑의 차별화된 세척과 건조 성능, 편의 기능은 그대로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카운터탑 신제품은 행굼 단계에서 뜨거운 바람을 불어주는 ‘열풍건조’ 기능으로 물기를 완전히 제거할 수 있다. 이밖에 세균을 99.999% 제거하는 ‘젖병살균 코스’, 세척후 자동으로 문을 열어 수증기를 배출하는 ‘자동 문열림’ 기능 등을 지원한다.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카운터탑 신제품은 글램 베이지와 글램 화이트의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기능에 따라 69만 원에서 79만 원이다. 김호현 기자

최신기사

[데스크리포트 8월] 문외한, 이나모리 가즈오에게 물어봐라
키움증권 "휴젤 수출 비중 상승, 든든한 곳간도 버티고 있다"
키움증권 "에이피알 2분기 해외 성장 가속화, 글로벌 메가 브랜드의 서막"
키움증권 "현대백화점 실적 본격 회복 전망, 소비심리 개선과 정부 부양정책"
하나증권 "현대백화점의 지누스 2분기 흑자전환, 백화점 업황 회복 가시화"
경제부총리 구윤철 '지방소비 활성화' 발표, 5만 원 비수도권에서 쓰면 최대 2천만 원..
상반기 중국 제외 세계 전기차 판매 21.9% 증가, BYD 1년 만에 9위에서 4위로..
하나증권 "하나투어 3분기도 실적 부진할 듯, 조정의 끝에 오고 있다"
하나증권 "SM엔터 목표주가 상향, 실적 서프라이즈 3개 분기째 이어가"
플라스틱은 치명적인 '화학오염'의 주범, 국제플라스틱협약 성안 필요성 높아져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