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8월14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제7회 ‘Future Finance A.I Challenge’ 참가 신청을 받는다고 28일 밝혔다.
▲ KB국민은행이 8월14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제7회 ‘Future Finance A.I Challenge’ 참가 신청을 받는다. < KB국민은행 >
이번 대회는 금융감독원과 이화여자대학교가 후원하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미래 금융 서비스 아이디어와 우수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공모전이다. 2019년 처음 시작해 올해 7회째를 맞았다.
올해 공모전 주제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금융 관련 서비스 및 아이디어다.
1996년 이후 출생한 대학, 대학원 재학생 또는 휴학생이다. 개인 또는 최대 3인으로 구성된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9월11일 이화여자대학교 이삼봉홀에서 본선대회를 열고 대상 1팀을 포함해 최우수상 2팀, 우수상 2팀 등 모두 5팀을 선정해 시상한다. 상금은 약 2800만 원 규모이고 수상 팀에는 KB국민은행 ICT부문 채용 때 서류전형 및 코딩 테스트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금융산업의 변화를 주도할 우수 인재들이 마음껏 역량을 펼쳤으면 한다”며 “금융산업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갈 참가자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