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건설

롯데건설, '소셜아이어워드'에서 2년 연속 건설브랜드부문 통합대상 받아

이상호 기자 sangho@businesspost.co.kr 2025-07-28 10:56:1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롯데건설, '소셜아이어워드'에서 2년 연속 건설브랜드부문 통합대상 받아
▲ 롯데건설의 '오케롯캐' 유튜브 채널 아트 이미지. <롯데건설>
[비즈니스포스트] 롯데건설이 소셜미디어 운영을 통한 고객 소통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롯데건설은 자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가 지난 24일 서울 서초구 양재 엘타워에서 열린 ‘소셜아이어워드 2025' 시상식에서 2년 연속 건설브랜드부문 통합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소셜아이어워드’는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 국내 최대 규모의 소셜 인터넷 서비스 시상식이다.

국내 4천여 명의 인터넷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SNS 플랫폼을 활용한 디지털 브랜딩 및 콘텐츠 혁신 사례 중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 소셜미디어 운영 사례를 발굴해 시상한다.

롯데건설은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를 통해 단순한 분양 마케팅을 넘어 MZ세대를 비롯한 다양한 고객층과 소통하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허브로 채널을 성장시켰다.

유튜브 시청 트렌드에 맞춰 랭킹 토크쇼, 리얼 버라이어티 등 소비자 친화적 포맷을 적극 도입하며 정보 전달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 왔다.

그 결과, 3년여 만에 유튜브 구독자 40만 명을 돌파하고 누적 조회수 5천만 회를 기록하며 건설업계 유튜브 채널 중 누적 조회수 1위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오케롯캐 채널은 앞으로도 단순 정보 전달을 넘어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보다 진정성 있는 방식으로 고객과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상호 기자

최신기사

민주당, 국민의힘 '통일교 특검' 요구에 "경찰수사 진행 중, 정치공세에 불과"
신동빈 롯데그룹 '디자인 전략회의' 개최, 브랜드 경쟁력 강화전략 논의
현대차 브라질에서 올해 판매량 20만 대 달성 유력, 토요타 넘고 4위 지켜
삼성전자, 'AI 절약모드' 기능으로 세탁기 에너지 사용 30% 절감효과 실증
신세계그룹 회장 정용진, 미국 밴스 부통령이 주최한 성탄절 만찬에 참석
삼성 갤럭시 브랜드가치 15년째 국내 1위, 유튜브 넷플릭스 '상승' SKT '하락'
하나은행 '생산적 금융'에 98억 더 들인다, 기술 혁신 기업의 위기극복 지원
이재용 내년 초 삼성 사장단 소집해 만찬 주재, 그룹 차원의 AI 전략 논의 전망
비트코인 1억3479만 원대 상승, "2026년 새 고점 달성" 전망도 나와
연말특수 노린 게임 '업데이트 총력전' 무색, 국산 MMORPG 존재감 '주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