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한국투자신탁운용,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KimRobo' 내놔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25-07-21 14:25:2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한국투자신탁운용이 인공지능(A) 알고리즘을 적용한 퇴직연금 자산관리 서비스를 내놓았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킴로보(KimRobo)’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투자신탁운용,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KimRobo' 내놔
▲ 한국투자신탁운용이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킴로보(KimRobo)’를 선보였다. <한국투자신탁운용> 

킴로보는 네 종류의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각 투자자의 성향과 투자 목표에 맞춰 자산을 배분해주는 서비스다. 

복잡한 투자지식이 없어도 퇴직연금을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한국투자TDF알아서ETF포커스펀드, 한국투자MySuper알아서펀드 등 회사 글로벌자산배분펀드의 운용 프로세스를 알고리즘화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해마다 발표하는 장기자본시장전망을 바탕으로 킴로보 포트폴리오 최적화도 진행한다. 

한투운용의 장기자본시장전망 자표는 원화 투자자에 최적화한 자산군별 수익률, 변동성, 자산군 사이 상관관계 데이터 등을 담고 있다.

킴로보 서비스는 한국투자증권 개인형퇴직연금(IRP) 계좌를 통해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한국투자증권에 IRP 계좌가 없으면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한 뒤 이용 가능하다.

킴로보 설계 및 개발을 총괄한 강성수 한국투자신탁운용 솔루션본부 상무는 "킴로보를 통해 일반 퇴직연금 투자자도 전문투자자 수준의 장기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퇴직연금을 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 정교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혜린 기자

최신기사

[21일 오!정말] 조국혁신당 조국 "나는 김영삼 키즈다"
순직해병 특검 윤석열 이종섭 기소, "윤석열 격노로 모든 게 시작됐다"
인텔 파운드리 애플 퀄컴과 협력 기대 낮아져, 씨티 "반도체 패키징에 그칠 듯"
신용카드학회 "결제 생태계 구축부터 핀테크 투자까지, 카드사 생산적 금융 가능하다"
'신의 한 수' 넥슨 5천억 베팅한 엠바크, 아크 레이더스 흥행 돌풍으로 '효자' 자회사로
미국 당국 엔비디아 반도체 대중 수출 혐의로 중국인 포함 4명 기소, "말레이시아 우회" 
카카오헬스케어 인수로 덩치 키운 차케이스, 차헬스케어 IPO 앞두고 차원태 지배력 강화
[오늘의 주목주] 'AI 버블' 공포에 SK스퀘어 9%대 급락, 코스닥 케어젠 14%대..
미국 에너지부 조직개편안 발표, 재생에너지 지원은 줄이고 화석연료는 늘리고
계룡건설 공공공사로 수익성 방어, 이승찬 자체사업 어려움 LH 통해 만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