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예원 기자 ywkim@businesspost.co.kr2025-07-16 13:05:10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GS25가 넥슨의 인기 게임 ‘블루 아카이브’와 협업 상품을 선보인다.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은 16일 블루 아카이브와 두 번째 협업을 통해 도시락, 빵, 굿즈 등 다양한 협업 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 GS25에서 ‘블루 아카이브’와 2차 협업으로 도시락, 베이커리, 스낵, 한정판 굿즈 등을 선보인다. < GS리테일 >
GS25에 따르면 지난해 처음 선보인 ‘블루 아카이브 빵’이 흥행에 성공한 데 힘입어 이번 2차 협업을 기획했다. 협업 기간은 오는 9월30일까지다. △GS25 전용 아트웍 공개 △협업 도시락 및 베이커리 출시 △전국 특별 매장 운영 △모바일 앱 ‘우리동네GS’ 스탬프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포함한다.
GS25는 이번 협업을 통해 인기 캐릭터 유우카, 코유키, 노아, 리오 등의 전용 아트웍 8종을 제작했다. 이를 바탕으로 △도시락 6종 △베이커리 7종 △스낵 2종 △굿즈 12종 등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인 ‘유우카의 알찬정식’ 도시락은 미니 등심 돈까스, 커리 스파게티, 간장계란 주먹밥 등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4600원이다.
베이커리 라인업으로는 △쿠앤크파운드 △흑임자초코떡쿠키 △모카커스터드데니쉬 등 ‘블루 아카이브 빵’ 7종이 출시된다. 빵 제품에는 총 78종의 새로운 디자인 띠부씰이 포함된다.
스낵 제품으로는 △밀레니엄웨하스 △딸기우유맛젤리 등 2종이 출시된다. 28종의 포토카드가 무작위로 제공된다.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17일부터 31일까지 서울 뉴안녕인사동점, 강남동원점, 더관악점을 비롯해 대전 복합터미널1호점, 부산 연산그랜드점, 광주 상무본점 등 전국 6개 점포에서 특별 매장을 운영한다. 해당 매장에서는 협업 상품 1만 원 이상 구매 시 캐릭터 부채를 증정한다. LD아크릴 자석 키링, SD아크릴 디오라마 등 한정판 굿즈도 판매한다.
16일부터 9월17일까지 우리동네GS 앱에서 GS페이로 협업 상품을 구매하면 경품 행사에 응모할 수 있는 스탬프가 지급된다. 추첨을 통해 △SD콜드컵 △SD띠부씰 콜렉터북 △리오&코유키 L홀더 등을 제공한다.
김효진 GS리테일 제휴마케팅팀 매니저는 “지난해 협업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올해 두 번째 협업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팬덤과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 기반의 차별화된 상품을 통해 고객 경험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