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BTS 팬덤 '아미' 조명한 다큐멘터리 '방탄소년단 아미: 포에버 위 아 영' 개봉

이솔 기자 sollee@businesspost.co.kr 2025-07-10 11:47:3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방탄소년단(BTS)의 팬덤 ‘아미’를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가 공개된다.

글로벌 이벤트 시네마 전문 배급사인 트라팔가 릴리징은 30일 전 세계 ‘아미’를 다룬 다큐멘터리 ‘방탄소년단 아미: 포에버 위 아 영’을 글로벌 동시 개봉한다고 10일 밝혔다.
 
BTS 팬덤 '아미' 조명한 다큐멘터리 '방탄소년단 아미: 포에버 위 아 영' 개봉
▲ ‘방탄소년단 아미: 포에버 위 아 영’ 영화 예고편 갈무리. <트라팔가 릴리징>

국내에서는 CGV와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등 주요 극장에서 동시 개봉되며 위즈온센이 국내 공동 배급을 담당한다.

이번 작품은 피바디상 수상 감독인 그레이스 리와 K팝 연구자이자 감독인 패티 안이 공동 연출한 장편 다큐멘터리다. 방탄소년단 공식 팬클럽 아미의 열정과 연대를 중심으로 한다.

서울과 미국 로스앤젤레스·텍사스, 멕시코 멕시코시티 등 도시에서 활동하는 팬들의 이야기와 함께 방탄소년단 안무를 가르치는 서울 댄스 강사, 팬 중심 콘서트 ‘리액터콘’ 참석자 등을 탐구한다.

이 영화는 올해 미국 텍사스에서 열린 예술 축제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 이후 덴마크 코펜하겐과 멕시코, 미국 하와이·로스앤젤레스 등 국제 영화제에서 연이어 상영됐다.

그레이스 리·패티 안 감독은 “BTS 없이는 아미가 없고 아미 없이는 BTS도 없다”며 “이 영화가 팬들의 강인함과 창의성을 느끼고 함께 웃고 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솔 기자

최신기사

풀무원 최대 매출에 수익성 최저, 이우봉 K푸드 타고 해외사업 흑자 달성 '올인'
이재명 '문화강국 5대 전략' 확정, "순수 문화·예술 지원책 마련해야"
삼성전자 내년부터 국내서도 태블릿PC에 '보증기간 2년' 적용, 해외와 동일
한국해운협회, 포스코그룹 회장 장인화에게 'HMM 인수 검토 철회' 요청
금호타이어 노조 쟁의행위 찬성 93%로 가결, 14일 파업할지 결정
MBK파트너스 '사회적책임위원회' 22일 출범, ESG경영 모니터링 강화
NH투자 "코스맥스 내년 중국서 고객 다변화, 주가 조정 때 비중 확대 권고"
메리츠증권 "CJENM 3분기 미디어 플랫폼 적자, 영화 드라마는 흑자전환"
SK증권 "대웅제약 내년 영업이익 2천억 돌파 전망, 호실적 지속"
이재용·정의선·조현준, 14일 일본 도쿄 '한미일 경제대화'에 참석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