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건설

한화 건설부문, 울산 첫 번째 포레나 '한화포레나 울산무거' 8월 분양

장상유 기자 jsyblack@businesspost.co.kr 2025-07-02 16:22:3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한화 건설부문, 울산 첫 번째 포레나 '한화포레나 울산무거' 8월 분양
▲ '한화포레나 울산무거' 위치도. <한화 건설부문>
[비즈니스포스트] 한화 건설부문이 울산에 처음으로 아파트 브랜드 ‘포레나(FORENA)’를 공급한다.

한화 건설부문은 8월 울산 남구 무거동 1422번지 일대 ‘한화포레나 울산무거’를 분양한다고 2일 밝혔다.

한화포레나 울산무거는 지하 3층~지상 25층, 8개 동, 전용면적 84~166㎡, 816세대로 조성된다.

세대수를 타입별로 보면 △84㎡A 275세대 △84㎡B 151세대 △84㎡C 165세대 △99㎡ 67세대 △109㎡ 156세대 △166㎡P 2세대로 국민평형인 전용 84㎡가 72%를 차지하는 등 중대형 평형대로 구성된다.

한화포레나 울산무거가 들어설 입지는 무거동을 비롯해 신정, 옥동으로 오갈 수 있는 ‘트리플 생활권’으로 평가된다.

한화포레나 울산무거에서는 차량으로 10여 분 만에 옥동 학원가로 이동할 수 있고 울산대공원, 남산근린공원, 울산지방법원, 뉴코아아울렛, 현대백화점,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의 시설도 이용이 가능하다.

단지 주변으로 삼호초등학교, 옥현초등학교, 삼호중학교, 성광여자고등학교, 울산제일고등학교 등 학교 10여 곳이 모여있다. 단지 북쪽으로는 태화강이 흐르고 남쪽으로는 삼호산이 위치한다.

한화포레나 울산무거 인근에는 향후 울산 트램1·4호선과 울산-양산-부산 광역철도 등의 조성이 예정돼 있다.

한화 건설부문은 울산에 선보이는 첫 포레나 브랜드 단지인 만큼 차별화한 상품성을 단지에 적용하는 데 힘썼다.

한화포레나 울산무거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 세대당 1.6대의 주차공간, 세대 내외부 공기질을 유지하는 ‘블루에어시스템’이 적용된다.

25층에는 스카이라운지가 들어서고 축구장 절반 크기의 면적에 게스트하우스 등 여러 커뮤니티시설이 마련되고 모든 세대에 세대창고도 제공된다.

한화포레나 울산무거 홍보관은 울산 남구 신정동 729-23번지에 위치한다. 입주 예정시기는 2028년 하반기다.

권기영 한화 건설부문 분양소장은 “울산 남부지역 내 아파트 공급이 부족해지면서 무거동에 들어서는 대규모 브랜드타운에 관한 관심이 부쩍 늘었다”며 “특히 한화포레나 울산무거는 과거 울산 시민들의 선망의 대상이었던 한화케미칼 사택 부지를 개발하는 사업인 만큼 사명감을 가지고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상유 기자

최신기사

[오늘의 주목주] '상법개정 기대' 현대모비스 5%대 상승, 코스닥 디앤디파마텍 11%..
서울 아파트 매수심리 은평·서대문·마포 중심 3주만에 반등, 공급 우위 흐름 지속
정부 '세수부족'에도 728조 슈퍼예산 편성, "씨앗 빌려서라도 농사 지어야"
거들떠보지 않던 '후방 OEM'에서 '핵심 파트너사'로, 펌텍코리아 K뷰티 패키징 선도
'월가의 토큰' 부상하는 이더리움, 단기 랠리인가 장기 강세의 서막인가
구광모 LG그룹 '리밸런싱' 본격화, 비핵심자산 매각·인력 구조조정으로 침체기 극복 추진
SK텔레콤·SK에코플랜트, 아마존웹서비스·울산과 함께 AI 데이터센터 착공
대신증권 "삼양식품 스틸 온 파이어, 확대된 생산능력으로 실적 모멘텀 강화"
[한국갤럽] 정당지지도 민주당 44% 국힘 23%, TK·70대 제외 민주당 우세
특검 김건희 구속기소, 역대 영부인 가운데 처음으로 재판받는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