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LG전자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탄소중립·재활용 목표달성 순항

김호현 기자 hsmyk@businesspost.co.kr 2025-06-30 16:27:1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LG전자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탄소중립·재활용 목표달성 순항
▲ LG전자가 2025년 6월30일 발간한 2024-2025 지속가능경영보고서. < LG전자 >
[비즈니스포스트] LG전자가 ‘모두의 더 나은 삶(Better Life for All)’을 실현하기 위한 노력을 담은 ‘2024-2025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30일 발간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LG전자는 지난해 국내외 사업장에서 배출한 직접 온실가스와 간접 온실가스는 총 91만 톤이다. 이는 2030년 배출량 목표치인 87.8만 톤과 근사한 수치다.

앞서 LG전자는 2030년까지 2017년 대비 온실가스 배출량을 54.6% 감축하겠다는 목표를 설정했다. 이를 위해 고효율 설비 도입과 재생 에너지 전환 확대 등을 추진하고 있다.

LG전자는 제품 사용단계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저감에서도 목표 달성에 가까워졌다. 지난해 LG전자 7대 주요제품 사용단계 탄소배출량은 지난 2020년보다 19.4% 줄었다. 

앞서 LG전자는 국내 가전업계 최초로 과학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 BTi(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의 검증을 받아 2030년까지 7대 주요제품 사용단계 온실가스 배출량을 2020년 대비 20% 감축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자원순환을 위한 노력도 이어가고 있다.

LG전자의 국내외 사업장 폐기물 재활용률은 지난해 97.4%로 2030년 목표치인 95%를 초과 달성했다. 지난해 56개국 91개 지역에서 회수한 폐전자제품의 양은 53만2630톤이며, 재활용 플라스틱 사용량은 직전 년도 대비 36% 늘었다.
 
제품과 서비스 접근성 강화에도 나서고 있다.

성별, 나이, 장애 유무에 상관엇ㅂ이 가전을 손쉽게 사용하도록 돕는 ‘LG 컴포트 키트’는 14종까지 늘어났다. 올레드(OLED) TV에 탑재된 음성인식 기능과 보청기·스피커 동시 듣기 기능, 높낮이 조절과 촉각 키패드를 적용한 키오스크 등이 대표적이다.

서비스 측면에서는 장애인 케어, 수어 상담, 시니어 전용 상담 및 매장 내 안전·IT·문화강좌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 중이다.

LG전자 측은 “회사는 준법과 윤리경영을 최우선으로 두고 전문성과 독립성, 투명성을 갖춘 이사회 중심으로 책임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며 “특히 이사회 산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위원회의 역할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호현 기자

최신기사

황주호 "한수원 폴란드 원전 사업에서 철수", 웨스팅하우스와 불공정 계약 의혹 확산
경제부총리 구윤철 "대주주 양도세 심사숙고" "노란봉투법안 우려 최소화"
내란 특검, '단전·단수 지시 의혹' 이상민 전 행전안전부 장관 구속기소
대통령실 웨스팅하우스와 불공정 협정 진상 파악 나서, 민주당 "윤석열 정부 매국행위"
사망보험금 55세부터 연금처럼 수령 가능, 금융위 '사망보험금 유동화' 추진
로이터 "엔비디아 중국에 블랙웰 기반 AI 반도체 샘플 공급 임박, HBM 탑재"
[19일 오!정말] 민주당 김병주 "국민 알 권리를 위해 윤석열 체포영장 집행 무산 과..
[오늘의 주목주] '웨스팅하우스와 불공정 협정 논란' 두산에너빌리티 8%대 급락, 코스..
한은 총재 이창용 "하반기 내수 중심 경제 회복세 지속" "트럼프 관세 불확실성은 여전"
나이스신용평가 "포스코이앤씨 안전사고 관련 부담, 사업경쟁력·수익성 악화"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