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위메이드플레이, '디즈니 팝 타운'으로 글로벌 퍼즐 이벤트 진행

장원수 기자 jang7445@businesspost.co.kr 2025-06-26 11:32:0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우상준)는 모바일 퍼즐 게임 ‘디즈니 팝 타운’에서 전 세계 동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디즈니의 라이브 액션 영화 ‘릴로 & 스티치’를 중심으로 다양한 코스튬 증정 행사가 준비된 이번 글로벌 이벤트는 7월8일까지 진행된다.
 
위메이드플레이, '디즈니 팝 타운'으로 글로벌 퍼즐 이벤트 진행
▲ 위메이드플레이에서 글로벌 시장에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 게임 ‘디즈니 팝 타운’이 세계 동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위메이드플레이>

이번 이벤트는 영화 속 스티치의 실험체 번호인 626에서 유래한 스티치의 날(26일) 행사를 비롯해 접속 일수에 따라 △스티치, 릴로 △ 웨이드 △곰돌이 푸 코스튬 증정 등 10여 종의 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전 세계 극장에서 개봉한 디즈니 라이브 액션 영화 ‘릴로 & 스티치’를 활용한 코스튬과 이야기, 꾸미기를 게임에서 만날 수 있는 점은 ‘디즈니 팝 타운’만의 이색 재미가 될 전망이다.     

‘디즈니 팝 타운’은 2020년 세계 시장에 출시되어 일본, 대만 등 해외 오픈마켓에서 인기 1위를 기록하며 위메이드플레이의 첫 글로벌 흥행작으로 이름을 올린 모바일 퍼즐게임이다.

7200개의 다양한 퍼즐과 70종의 디즈니, 디즈니∙픽사 IP를 활용한 챕터별 코스튬, 이야기 전개, 공간 꾸미기 등을 연계한 이 게임은 장르 결합 게임의 대명사로 퍼즐, IP팬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위메이드플레이 장봉수 PD는 “‘디즈니 팝 타운’은 ‘겨울왕국’, ‘토이 스토리’, ‘인사이드 아웃’ 등 다양한 디즈니 및 디즈니·픽사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하여 유저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며 “세계 게임팬들이 함께 즐길 글로벌 이벤트를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장원수 기자

최신기사

'일반 소주보다 도수 낮췄다', CU 프렌치오크 숙성 증류주 '오크 15도' 출시
'부산샌드 출시·K마켓 개점', 롯데면세점 공항점 K푸드 상품 강화 나서 
정주영 부인 고 변중석 18주기 제사, 정의선 포함 범현대가 한자리에
롯데마트 추석 주류 선물세트 사전예약, 가성비도 프리미엄 라인도
김건희 특검 김건희와 김예성 동시에 소환하기로, 대질신문 가능성도
GS더프레시 올해 '간편 수산물' 매출 40% 늘어, 1인가구 증가·폭염 영향
LH 하반기 11조4천억 공사·용역 발주, 70%가 공공주택 건설 분야
W컨셉 "올해 가을 패션 트렌드 '메시걸', 18~31일 프리쇼 개최"
하나은행, 서민·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포용금융 3종 실시
국세청 두나무에 226억 추징금 부과, 2분기 순이익 23% 수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